핵심 콕! 사회 교과서 어휘 - 중학교 사회 교과서 핵심 어휘 미리 보기 핵심 콕! 교과서 어휘 시리즈
오홍선이 지음, 김윤정 그림 / 그린북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며칠 후면 아이가 중학생이 되네요. 


요즘 우리 아이들, 책보다는 TV, 핸드폰과 더 친하다 보니 문해력, 어휘력이 부족해서 책을 읽어도 무슨 내용인지 잘 이해를 못 한다고 합니다. 

아이와 함께 책가방을 싸면서 중학교 교과서들을 한번 훑어봅니다. 책도 두껍고 글씨가 많아 초등학교 때의 교과서와는 확실히 다른 것이 느껴지네요. 


어휘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여러 책과 문제집을 사주고 있는데, 좀 더 재미있게 어휘를 공부할 방법은 없을까 하고 늘 고민입니다. 최근엔 "읽으면서 바로 써먹는 시리즈"를 몇 권 사주었는데 아이들이 무척 재미있게 읽더라구요. 그러던 중 그린북에서 좋은 책이 출간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차례> 

1장. 지리

2장. 경제

3장. 사회와 문화

4장. 정치와 법


<구성> 

* 핵심 단어의 뜻을 알기 쉽게 풀이

* 핵심 단어를 활용한 예문을 읽으면서 문해력을 길러요

* 초성 퀴즈, 단어 쓰기, 가로세로 낱말 풀이 등의 퀴즈로 어휘력 체크





적절한 예문과 만화로 된 상황극으로 좀 더 쉽게 이해하고 기억하기 쉬워요. 웃으면서 재미있게 읽은 것들은 잘 기억하더라고요.

어려운 중학교 사회 공부도 쉽고 재미있게 읽으면서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무엇보다 아이도 재미있게 잘 읽네요. 교과서를 읽을 때 아, <핵심 콕 사회 교과서 어휘>에서 본 단어인데? 하며 기억이 나겠죠?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