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명문 학교, 아스트로 아카데미 길벗어린이 지식교양서
에밀리 호킨스 지음, 다니엘 프로스트 그림, 고유경 옮김 / 길벗어린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오늘, 아이들이 기다리던 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 
3월, 새 학년 시작하기 전까지 거의 두 달간의 기나긴 방학을 어찌 보내야 할지 고민인데요. 겨울 방학엔 따뜻한 집에서 책 읽는 것만큼 좋은 게 있을까요. (아이들 생각은 좀 다르지만요.)

분명 학습에 도움이 되지만, 재미있는 책을 준비해 겨울 방학을 준비해봅니다.  ​



목차 : 총 3학기, 40과의 수학 이야기 
1학기. 숫자 감각 익히기
2학기. 도형과 크기
3학기. 실생활 속의 수학 



스타십 인피니티호 승무원들과 함께 재미있게 수학을 배워 보아요. ​



읽으면서 이해하는 수학 
식으로 쓰인 나눗셈과 분수 계산은 척척하면서도 지문으로 된 문제를 나눗셈 식으로 스스로 만들지 못한다면 나눗셈에 대한 개념 이해가 제대로 되지 못한 거겠죠. 

제8과에서 나눗셈에 대해, 제15과에서 분수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어렵지 않은 설명과 예시로 개념을 이해하기 좋은 구성입니다. 깜짝 퀴즈가 단원마다 있어서 실제로 문제를 풀어볼 수도 있어요. 
(깜짝 퀴즈의 정답은 책 귀퉁이에 거꾸로 쓰여 있답니다.)



 

 



서술식 수학으로 사고력 확장을 
아이와 함께 처음부터 읽다가 어려운 부분이 나오면 건너뛰고 또 재미있는 부분을 찾아 읽기도 하며 재미있게 읽어보았습니다. 

특히 9과의 나눗셈을 더 쉽게 하는 방법에서는 책에 나오는 예시와 퀴즈 말고도 서로 문제를 내며 나눗셈을 해보기도 했네요. 수학이라고 해서 꼭 종이에 써서 풀어보거나 암산을 하지 않고 서로 대화하며 문제를 주고받으며 풀어보니 머리를 더 쓰게 됩니다. :)




그리고 정답을 알아내는 공식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정답에 접근해가는 방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사고력과 논리력이 확장됩니다. 



이번 겨울 방학에 수학 명문 학교에 방문해 보심은 어떠실지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한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