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리치 - 돈과 시간의 자유를 위한
심길후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의 사전적 정의는 '재물이 많아 살림이 넉넉한 사람'입니다.

저자는 부유함을 뜻하는 rich 앞에 자유를 뜻하는 free를 붙여 freerich, 경제적인 문제로 고민하지 않는 자유로운 단계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이미 10권의 책을 출간한 작가입니다. 개통령 강형욱 소장, 남아 미술 전문가 자라다 미술 최민준 대표, 엄마의 돈공부 이지영 대표 외에도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을 컨설팅하고 교육을 하셨더군요.


돈도 시간도 많은 부자가 되는 것은 꿈이 아니라 도달 가능한 목표이며, 프리리치에 다가가는 7단계와 8요소를 현재까지 저자가 코칭한 여러 사람의 사례와 함께 장장 367페이지로 설명해 줍니다. 이 책 한 권의 비용으로 그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책입니다.

 

 

프리 리치로 가는 안내서에서 가장 강조하는 것은 정확한 로드맵, 즉 명확한 목표의 수립과 세분화된 계획 설정입니다. 저자의 정규 교육과정에서는 프리리치 1단계에서 매각이라는 최종 7단계까지, 10개년 개발 계획을 작성하게 한다고 합니다.


프리리치로 가는 8요소 중 첫 번째인 인생템은 자기가 평생 동안 경험해 왔던 것을 기반으로 남들이 쉽게 흉내낼 수 없는 형태로 제외 재해석하는 방법에서 찾는 것이 좋다고 조언합니다. 인생템이 미리 준비되어 있지 않는 상황에서 이 책을 끝까지 읽는 것이 도움이 될까 싶기도 했는데 전체적인 로드맵이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는 저자의 말에 끝까지 완독했고 7단계가 머릿속에 정리가 됩니다.

 

'빨래터의 아낙네' 예시에서 빨래를 특히 잘해서 일감이 몰려드는 한 아낙네의 가상 사업 아이템 실패 사례가 나열됩니다. 그리고 원포인트 어드바이스에서 저자는, 결론적으로 이 아낙네는 특별한 빨래 기술을 바탕으로 한 교육기관을 만들어서 교육을 제공하고 수익을 얻고, 이후 제도 확충, 사업확장을 통한 사업가로의 가상 시나리오를 보여줍니다. 이 같은 실패와 성공 예시 사례를 통해 저자가 제시하는 이론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책이 너무 방대해서 시작을 망설이시는 분들께는 책의 중간중간의 '원 포인트 어드바이스'부터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지금 사업을 하시고 계신 분들, 그리고 사업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께는 최고의 교과서가 될 것 같고 저 같은 직장인들에게도 부에 대한 생각의 전화점을 주는 책입니다. (저도 언제까지 직장 생활만 하지는 않을 거니까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