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하루 한 뼘 - 인생이 바뀌는 놀라운 마법
금주은 지음 / 북포스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10분 하루 한 뼘> -오픈 시크릿입니다

<하루 10분 하루 한뼘>의 저자 금주은님은 블로그를 통하여 알게 된 이웃입니다.

책을 한 권 내었고, 곧 책이 출간될 것이라는 블로그정보를 보고 처음엔 그냥 들렀습니다.

가끔씩 이웃으로 들르면서 '아 이사람,  왠지 뭔가 있을 것 같다'는 예감 같은 것 있잖아요^^

그래서 더 자주 들르게 되었지요

이어서 책이  출간되었다는 소식도, 책 판매지수가 계속 올라가고 베트스셀러 작가가 되었다는 소식을 블로그를 통하여 들었습니다.

솔직히 작가님에 대하여 궁금해졌습니다.

그리고 어떤 책을 독자들이 많이 사 주는지도 궁금했습니다.

책 내용, 독자 이 두가지가 궁금해서 책을 얼른 구입했어요.

책서평까지 써야겠다고 마음을 정했어요. 좀 더 꼼꼼하게 읽어 보기 위하여....



제 생각이 적중했습니다.

가끔 인생을 덜 살았다는 이유 만으로도

나보다 나이가 어리다는 이유 하나 만으로도 

삶의 그룻이 덜 채워져 있을 거라고 상대방을 과소평가하는 실수를 한답니다.

"애개, 네가 인생을 살았으면 얼마나 살았다고!"

이런 식의 취조하는 듯한 책 읽기를 한 적도 있음을 고백합니다.


<하루 10분, 하루 한 뼘> 이 책을 읽으면서 저의 생각이 얼마나 어리석은 생각인지를 깨닫게 해 주었습니다.

저의 생각을 'KO'시켜 버렸습니다.

그리고 미안해지기 까지 했습니다.

인생 더 많이 살아놓고 별로 한 것도 없는 것 같아 쥐구멍이라도 숨고 싶은 심정이었습니다.


30대에 벌써 이런 것들을 깨달았는지 말입니다.

삶의 내공을 엄청나게 갖고 계신지도 말이예요.

어릴때부터 작가가 되고 싶었다고 했는데, 필력도 대단했습니다.

군데 군데 밑줄 긋고 고개 끄덕이며 읽었습니다. 


먼저, 내가 나를 챙겨야 한다. 고 말합니다.

나를 챙기려면 나 자신에 대하여 잘 알아야 한다는 말입니다.

그래야 길을 잃지 않고 흔들리지 않습니다.

자신의 마음을 잘 알아주고 이해하고 위로해야 하는 사람은 자신이라는 겁니다.

자신에게 응원을 보내는 사람도 바로 자기 자신입니다.

자신감을 잃으면 온 세상이 나의 적이 됩니다.-P55


그 다음은 '자신을 챙기는 액션' 입니다


구체적인 행동 실천을 당부합니다.

서른은 절대 늦지 않습니다. 서른, 자신이 정의한 삶을 사십시오.

무엇을 시도하지 못하는지, 무엇을 포기하지 못하는지 과감하게 시도하고 포기하라고도 말합니다.



자신의 삶을 진두지휘하며 사십시오.


그리고, '신을 사랑하라' 것입니다.

자신의  삶과 진하게 열애하라는 것입니다.

매일 자신을 알아가며 사랑을 실천하는 방법이 바로 독서입니다.


자신을 진정 사랑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곁에 있든 없든 중심이 크게 흔들리지 않습니다.-P163


인생의 존재의미를  찾고 깨닫는 방법은 바로 독서입니다.

인생이라는 장서에 우리는 매일 매일 한쪽씩의 책을 쓰고 있습니다.

이미 지난 것, 쓰여진 책은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가 없습니다.

현재와 미래는 내가 어떤 내용으로 채워갈지 결정하면 됩니다.

오늘 지금 내가 쓰는 이 한 문장, 한 장이 모여서 내 인생의 명작이 탄생하는 것입니다.

하루 10분, 하루 한 뼘씩의 독서습관이 명작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실천하면 인생이 바뀌는 엄청난 마법이 숨어 있습니다.

한마디로 오픈 시크릿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