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절로 어른이 되는 것은 아니다 - 새롭게 시작하는 청춘에게 권하는 인생을 바꾸는 24권의 책!
김병완 지음 / 새로운제안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병완 작가님의 책은 가슴이 먼저 반응하는 책이다. 

책을 읽다보면 가슴이 설레고 콩닥콩닥 뛰기 시작한다. 

뭐라도 해야 할 것 같아 엉덩이가 덜썩덜썩 해진다.

어느 순간 내가 무엇인가를 하고 있는 걸 발견한다.

가슴이 움직이고 머리를 움직여 행동하게끔 이끄는 책이다.

그런 에너지를 가진 책이 김병완 작가님의 책이었다.

그 책 들을 읽고 나도 이렇게 책쓰기까지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


그런 책을 또 한 권 다시 만나게 되었다.

김병완 작가님의 신간 <저절로 어른이 되는 것이 아니다>라는 책이다.


딸에게 얼른 선물하고 싶어서 샀다.

난 누군가에게 책선물을 할 때는 항상 먼저 읽어보고 선물을 한다.

특히나 딸에게는 밑줄 그은 체로 보내진다.

밑줄 그은 내용이 너무 많아서 책이 벌겋게 되어 갔다.

그래도 더 그을 내용들로 수두룩하다.

한마디로 필사하고 싶은 책이다.


이 책은 새롭게 시작하는 청춘들에게 권하는 24권의 책이 소개되어 있다.

한 번 뿐인 인생 제대로 스타트하게 하는 지혜들을 고스란히 재해석하여 들려주고 있다.

어찌 청춘들에게만 하는 소리겠는가?

모든 사람들에게 들려주는 지혜의 말들로 가득하다.

한 줄 한 줄 읽으면서 작가님의 충고와 조언의 목소리가 그대로 들리는 것 같다.

때로는 위로와 삶에 대한 긍정의 목소리로 다독이는 것 같다.


여기 소개된 24권의 책을 한 권도 빠짐없이 읽어보고 싶다.

어느 것 하나 읽지 않으면 후회할 것 같은 강한 메세지를 전하고 있다.


삶이란?

태풍속에서 태풍과 함께 춤을 출 줄 아는 것이다.(P24)

삶의 파도는 늘 출렁일 것이다.

잔잔한 파도도 태풍도 모두 다 내가 감당해야 할 몫이고, 그것과 함께 출렁이면 되는 것이다.



사람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강하다.

훨씬 더 위대하다.

이미 더 강한 폭풍도 이겨낼 힘을 가지고 있다.

실패를 두려워 하지 말고 과감히 도전하라.

실패를 경험한 사람일수록 훨씬 크고 깊은 인생을 살게 되고 진정한 의미의 성공을 거두게 되는 것이다.




어떻게 살 것인가?

소걸음처럼 한 걸음씩 천천히, 체스판에 말 몇 개를 매일 앞으로 옮기는 것처럼(p78~79)




작은 노력들이 쉬지않고 모여서 되는 게 삶이다. 그렇게 살아야 성공도 행복도 내 것이 될 수 있다.

내가 걷는 오늘 이 한 걸음에 집중하고 걸어갈 것이다.

의심하지 말고 조급해 하지도 말고 뚜벅뚜벅 걸어가면 되는 것이다.




어디를 향해 갈 것인가?

나 자신을 믿어라. 용기를 갖고 행동해라.

어떤 상황에서도 즐거움과 재미를 찾고 의미를 발견하라.

그리고 하루하루에 집중하라.

작은 차이, 미세한 차이가 결국엔 큰 차이를 만든다. 

종이 한 장의 차이가 궁극엔 하늘과 땅의 차이를 만든다.


인생 100세,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내 안에 찬란한 보석, 원석이 이미 있다는 것이다.

나 자신을 갈고 닦아 보석을 만들 사람은 바로 나 자신이라는 것이다.

'나는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능력있고 괜찮은 사람'이라는 믿음으로 살아가길 바란다.


산다는 건?

나의 본질을 발견하고 재능을 갈고 닦아 내가 할 수 있는 것으로 세상에 영향을 끼치는 것이다.

나누며 베풀고 사는 것이다.


 

책을 덮으면서,

결국 사람은 '자기 자신의 신화를 이루어 가는 과정'이라는 연금술사의 내용이 오버랩 되었다.

나는 내가 생각지도 못한 귀한 원석이라는 것!

내가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위대하고 훌륭한 존재라는 것을 자각하는 것!

원석을 갈고 닦아 보석을 만들 사람은 바로 자기 자신이라는 것!

그 방법은 지금 먹는 이 생각, 오늘 걷는 이 한 걸음에 해답이 있다는 것이다!!


"체스판에 말 몇 개를 매일 앞으로 옮기는 것처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