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원으로 밑반찬 만들기 원조 '원' 요리 시리즈 4
신진원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04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2000 원으로 밥상차리기 라는 책의 경험이 성공적이어서 비슷한 이 책을 또 샀다.

그리고는 느낌이 좋았다.  2000원으로 밥상차리기가 비전문가인 자취생의 요리책인것에 비해

이 책은 전문 요리사 세명의 책이라는 점이었다.

그런데 문제는 500원이라는 선정적인 단가의 현실성의 문제가 아니라

몇가지를 따라했는데 별 맛이 없다는 점이다.

닭관련 요리를 했는데 요리법이 좀 이상한 점이 많았다.

닭매운볶음을 하는데 양념장에 물한컵을 넣고 닭과 함께 볶다가 야채를 넣으라고 되있는데

물한컵을 넣은 양념장은 장이 아니라 양념장국물같이 되어 볶을 수가 없는 상태였으며

이보다는 네이버 지식검색으로 따라한 그냥 양념을 버무려서 닭을 먼저 후라이팬에 볶다가 하는 방식이 훨씬 맛있었다.

가만히 재료들을 따라하다 보면 2000천원으로 밥상차리기보다 재료가 더 간단하다.

재료가 더 간단하다는 것이 더 간편해서 좋을 수도 있으나 실제 해보면

충분한 맛이 나지 않는 다는 것을 알게 된다.  2000 원으로 밥상차리기가 좋았던 점은

그나마 간단한 재료들이면서도 필요한 것은 다 들어가기에 맛의 포인트가 살아난다는 것인데

이 책을 보고서 사진으로 호감이 가서 이것 저것 따라했지만 별로 성공적이지가 않다.

아마 이 분들은 일식 전문이라서 보통의 요리들에 대해서는 조예가 깊지 않은 것이 아닐까 했다.

처음에는 내가 잘못 따라한 것이 아닐까 했지만 재료들을 꼼꼼히 보면

중요한 재료들이 다 포함되지 않은 경우들이 많은 것 같다.

요리책도 보기에 좋다고 그리고 보기에 간편할 것 같다고 해서 맛도 보장하지 않는 다는 것을 경험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