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자습서 4-1 (2017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7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김없이 히트다 히트!인 카카오 프렌즈와 함께하는 우공비 자습서가 왔어요.

우리 쭌군의 학습에 길잡이가 되어준 우공비 자습서 이번엔 어떤 구성이 되어져 나왔는지 궁금하지 않을수가 없네요~

이제 4학년 초등학생의 고학년의 길로 접어든 시기라 더욱 중요하게 생각이 되는데요.


아이 성향에 따라 문제집을 미리 풀어가는게 맞는 경우도 있지만 쭌군은 고학년이 될수록 예습을 하는게 맞는쪽에 속하다보니 우공비보다 우공비 자습서를 선택하게 되었네요~

 

표지가 작년보다 더 경쾌하고 즐겁게 학습을 할수있도록 카카오프렌즈 친구들 표정이 밝죠? ㅋ

올해도 우공비자습서와 함께한 카카오 프렌즈 덕에 행복한??ㅋ 학습을 할거라 믿어요.


고학년이 되니 자습서의 두께도 작년과는 느낌이 다르네요. 특히나 국어의 경우는 아이들이

기본이 되는 과목이다보니 조금더 신경을 써줬구나란 생각이 들어요~


문제집의 경우에는 예습보다는 복습에 가까운데 쭌군은 예습복습이 병행되는게 좀더 효율적이니 우공비자습서가 딱이네요.

꼼꼼한 예습, 깔끔한 복습, 숙제해결까지 교과서의 완전학습이 가능하고요.

더불어 기본평가 ,단원별 평가문제와 함께 서술형대비까지 되어있어서 시험의 완전대비도 된답니다.

문제집과 전과가 한번에 해결되니까 저같은경우는 자습서가 더 좋더라구요.

다양한 문제를 접하는것도 좋지만 쭌군 같은경우는 교과서의 기본바탕이 잘 다져지는게 더 맞아요



카카오프렌즈 친구와 함께 공부계획표를 통해 아이가 얼만큼 어떤식으로 공부할지를 스스로 학습이 되게끔 담아줘서 계획표가 잘 진행되어 진다면 올해 학습은 아마도 무난하겠죠? ^^ 

~

국어뿐만 아니라 국어활동까지 교과서에 실린 작품도 한눈에 볼수 있게 정리가 되어있어요.



 

 단원의 핵심 개념을 정리하고 이해하기 쉽게 만화로 구성하였네요.

처음부터 딱딱한 교재로만 이어지면 아이들이 안보려고 하는데 만화로 되어있다보니

흥미를 확 끌어당겨주네요 . 특히 와이를 많이보는 쭌군에게는 만화 핵심개념이 머리속에

제대로 쏙쏙 들어갈거 같아요.




 

간단한 제목만 교과서에 있다면 그 핵심을 정확히 파악할수 있도록 핵심노트부터

 교과과정에서 말하려는 주요 내용을 알려주며 시작이 되네요.



 

교과서의 지문속 어려운 낱말을 따로 풀이로 정리해주고, 지문을 통해 상상할수 있는 그림을

직접 그림으로 볼수 있게 정리해서 표현해주고 있어요.

본문 중간에 중심내용의 정리를 통해 아이가 내용요약을 이해하고 넘어가게 된답니다.

전체적인 요약정리가 잘되어 있다보니 아이가 교과서를 따로 가지고와서 공부하지 않고

자습서 하나만으로도 충분한 학습이 가능하답니다.

 

기본평가는 말그대로 기본의 개념을 잘이해했는지의 수준이라면 단원평가는 유형과 난이도를 다양하게 제출하여 마무리를 제대로 하게 해주고 있어요

여기서 빠지면 안되는 서술형은 충분이 풀어보면 학교시험에 자신감을 가질수 있도록 하다보니 자습서만 잘 공부해도 학교진도는 문제없을거 같네요.

 

 

​  이번엔 재미나게 학습의 핵심과 개념을 이렇게 게임으로 실어주었네요.

한단원이 아닌 1학기의 전체적인 내용을 아이가 이해하고 나서 풀수 있는 게임이기에 한권을 끝내고 나서 마지막의  이해까지 확실히 파악하게 된답니다.

아마도 이 페이지는 아이가 학기가 마무리 지어질때쯤 도착? ㅋㅋ 하겠어요.

아이들은 게임으로만 인식하겠지만 이속에 학습의 뜻은 모르기에 자연스레 이해하며 마무리 할수 있을거 같네요^^


 

다양한 문제집으로 공부하는것도 방법이라 하지만  요즘의 아이들은 다니는 학원도 많다보니 숙제도 많을거 같아요. 그럼 자동적으로 학교공부가 소홀히 될수 있으니 자습서 한권을 완벽하게 마스터하는게  하나의 방법이 되지 않을까요 ^^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교과서 개념의 완벽한 이해라면 어떤 문제를 받아도 어려워하지 않겠죠.

 


 


우공비자습서와 함께하는 2017 년 우공비 공부달력이 필수겠죠? ^^

처음 계획부터 함께해서 차근차근 달력에 스스로의 학습계획을 세워나가며 잘하는 날에는 그때에 맞춰 스티커를 붙여주니 능률도 더해줄 달력이네요~~


어떤 학습이던 단한번에 하루에 끝내는 건 없어요.

꾸준히를 이기는 학습은 없는거 같네요. 매일의 규칙을 세워 차근차근 쌓아나가는 스스로의 학습방법이 최고의 학습방법이 아닐지 모르겠어요. 단한권으로 이렇게 확실하게 한학기를 책임질 수 있는 우공비자습서!

올해도 쭌군에게 최고의 학습 파트너가 아닐까 싶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