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자습서 3-2 (2016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6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쭌군의 1학기 과학을 ​우공비가 책임졌다면 쭌군의 2학기 과학은 우공비 자습서가 든든하게
지켜줄거 같네요. ㅎ
그동안은 문제 풀이에 부담이 없는 기초가 시작되었다면 2학기가 되어 좀더 심도 있는 내용으로
아이가 이해력을 요구하는 수준이 되어가다보니 문제집도 좋지만 자습서로 예습을 하는게 더 좋겠단
판단하에 우공비 자습서를 만나게 되었답니다.


이미 우공비와 카카오 프렌즈와 친구가 된건 모두~~~ 가 아는 사실!




교과서의 완전학습과 문제집의 학교시험 대비가 한권으로 완벽하게 준비끝이에요.

이제 학과정이 내용과 연계가 잘 이루어졌는지를 살펴보도록 하는게 좋겠죠 ^^



 


아직도 완벽한 스스로 학습이 필요한 아이라면 학습진도에 맞는 계획표를 준비해준 진도에 따라 아이가 할수 있도록 알려주고 지켜보면 좋을듯 하네요. 우리 쭌군도 아직은 엄마와 함께 실천해야 가능하다보니 맘에겐 정말 저 학습계획표가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


그리고 아이가 과학을 흥미있어할때 향후 과학과목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과학 탐구보고서를 작성하는 요령도 이렇게 알려주고 있답니다. ^^



시작은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만화로 하지만 이 속에서 개념이해의 정리는 놓치지 않는답니다.

아이들이 그냥 보는 만화로만 생각했는데 짧은 이야기속에서더 한단원에 필요한 내용만큼은 이야기 하나로 정리가 된답니다.




교과서 내용에 충실한건 기본이고 더 나아가 배경지식도 함께 챙겨주고 있다보니 아이가

아무래도 이해하는 속도가 좀더 빠르답니다.

이제 배경지식속에 한자도 아이들이 알아야할때가 되어 풀이까지 알려주며 한자공부까지

병행이 되어지니 1석 3조가 된답니다.

한자의 경우는 각 과목마다 이렇게 센스있게 실려있어서 그 한자만 외워도 꽤 많은 양의 한자를 익히는 셈도 되네요~




아이에게 필요한 내용은 핵심개념으로 한번더 정리해주고 이 내용만 잘 배워도 충분히 한단원의 이해가 어느정도 되었다 고 생각해도 될거 같아요. 전체적인 내용설명에 핵심적인 내용은 정리를 한번더 하고 가니 다지기가 가능하다고 볼수 있네요.

 


문제중 중요도 있는 것들은 중요라고 체크까지 빨간펜으로 되어있어서 아이와 같이 풀이를 하면서 그부분 문제만큼은 정확이

알고있는지 한번더 확인하게 해준답니다.


이렇게 해서 단원이 마무리가 되면 단원마무리를 전체적으로 읽어보고 중요개념은 되짚어보는 시간도 충분히 갖을수 있어서 한권으로 교과과정 예습,복습이 가능하답니다.



완벽한 마무리로 과학 실험관찰에서 나오는 과학의 다져주기인 기본, 발전, 심화까지 세세하게 정리해주고 있으니 더할나위없죠.. 그렇다고 해서 이게 끝난게 아니네요~



최종적인 마무리에 해당하는 단원평가와 사고력을 키워주는 서술형 평가를 통해 교과서의 완벽한 학습 정리와 시험대비까지 할수 있는 페펙트함? ㅎㅎㅎㅎ 완전 맘에 듭니당!


근데 아무래도 미리미리 준비한 매일의 학습이 없다면 아쉽겠죠?

국어수학처럼 과학도 5분 쪽지시험을 통해 작지만 알차게 쌓여가는 과학적 지식도 교과를 대비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기때문에 무엇하나 버릴게 없는 우공비 자습서랍니다.



우리 쭌군의 3학년 2학기부터는 우공비 자습서와함께 학교 교과서는 제대로 기초부터 다져진 든든한 상태로 시작이 되어지는거 같아 믿음이 가네요. ^^

카카오 프렌즈와 함께 더 알차게 돌아온 우공비 앞으로도 우리 쭌군에게 학습 길잡이가 되어줄거 같아요.


좋은 책은 아이를 바른 방향으로 인도하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