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자습서 3-2 (2016년) - 3~4학년군 수학 2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6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http://blog.naver.com/seok0615/220778968296


이전 우공비자습서 국어 3-2  포스팅에 이어서~ 우공비 자습서의 두번째 이야기 ~

쭌군의 올해 담임선생님께서는 정말 수학 중요하다고 학기 초 총회때부터 강조하셨는데

1학기내내 수학 시험은 정말 평가가 안좋은때는 반드시 재평가?가 이뤄져서

유독 신경 많이 썼는데 그 준비를 하는데 우공비가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이번 2학기는 이제 수학이 좀더 어려워지면서 예습하면서 이해를 못하면 복습까지

이뤄질수 없다고 판단해서 사실 우공비자습서로 변경한부분도 있었네요.


자~ 수학의 표지는 ....프로도와 수줍어하는? 네오가 마주보고 있어요~

수학에 대한 설레임일까요? ㅋㅋㅋㅋㅋㅋ


전과가 따로 필요없이 자습서만으로도 교과서 완전학습이 가능하답니다.

예습+복습+숙제해결! 3박자의 학습이 가능하답니다.

더불어 계획표는 필수로 이렇게 들어가져 있죠 ^^


수학은 특히나 곱셈 뺄셈등의 연산을 하고 있는 시기이다 보니 계획표의 계획대로 꾸준히 해줘야 고학년의 문제풀이에 부담을 덜할수 있다는걸 저도 요즘 느끼고 있네요. 그래서 꾸준한 학습습관 ! 놓치지 않을?꺼에여 ㅋㅋ

주단위 계획에 매일의 단위 계획까지 세워져 있어 교과서,익힘책,자습서의 학습부분을 정해주고 공부한날,개념이해, 문제해결, 복습한날까지 성취도를 체크해주고 있답니다. 요부분은 엄마표를 하는데 2%부족한 저에겐 딱입니다.



학습시작을 가볍게 만화로 시작해서 교과서속 수학이야기와 미리보는 교과 학습순으로 정리해서 풀려주고 있답니다.

교과서 내용을 살짝만 봐도 이미 세자리 곱셈이 시작되고 있더라구요. 아..저 어릴때와는 수준이 다르게 넘 높아지고 있다는..

이젠 어설프게 엄마가 설명을 하기보단  아이와 자습서로 예습을 미리 해두는게 좋겠네요.

교과서와 익힘책이 한눈에 보기 편하게 연결되어서 교과서없이 한권으로 교과서 복습을하고 앞의 계획서 대로 해당 날짜만큼의 설명과

풀이들이 학습관리를 수월하게 한답니다. 



 
기본평가 , 단원평가는 물론 사고력을 키우는 서술형평가 대비까지 문제집을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충분히 자습서 한권으로 평가준비가 가능하죠. 교과서 내용을  예습하면서 풀고 복습하면서 또한번 푸니 많은문제를 접하지 않아도 기본에 충실한 학습준비는 염려를 덜어준답니다.




 


 


쭌군 혼자 풀어보라고 자습서를 주었는데 혼자 펼쳐서 만화부터 부담없이 보더니 혼자 훑어보고 기본평가를 풀더라구요. 2학기 시작의 교과과정에 들어가게 되면 아이에게 예습차원으로 혼자 보라고 해야할거 같네요~ ㅎ 프렌즈에 영향인지 편하게 다가온 우공비자습서라 다행이예요 ㅎ



 


혹시라도 연산부분에 부족함을 느낀다면 신사고에 쎈연산을 병행해서 풀려주면 수학은 완벽한 2학기 교과대비를 할수 있답니다.

서술형부분은 홈런서술형 비법책으로 풀어보고 틀린부분은 다시 한번 맞는 정답을 보고 이해하고 풀어주면 좋을거 같아요.


 

5분쪽지시험+스스로학습 으로 매일 수학을 풀려주는것도 하나의 좋은습관을 잡는데 도움이 될거에요.
예전에 아침 5분 수학을 했던 쭌군이니 이 5분쪽지 시험도 힘들지 않게 풀수 있을거 같아요.

 

신사고의 초등참고서 라인은 이렇게 자습서에 수학은 특별히 기본서,최고수준학습서, 연산학습서까지 있기 때문에 아이가 문제집을 힘들어 하지 않는다면 쎈시리즈를 병행해준다면 교과의 완벽대비가 가능할거 같아요.




2학기 수학은 우공비자습서로 한방에 끝내는~ 맘편한 준비가 될듯하네요~ ㅋ
일반적인 중간, 기말평가가 지필로 바뀌어서 어떻게 학습을 시켜야 하나 고민했는데
수시로 평가보는 선생님덕에 꾸준한 매일의 학습이 필요하단것도 한학기를 보내니 느껴지더라구요.
그 필요성을 쭌군 본인도 스스로 느끼다보니 다행히 아주? 즐겁진 않아도 노력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아마도 우공비자습서가 그나마 아이에게 교과대비를 부담을 덜 느끼게 해줄거 같아 한편으론 다행이란 생각도 듭니다.ㅎ

우공비 자습서! 히트다 히트!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