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자습서 3-2 (2016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6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1학기 쿵푸팬더에 이어 2학기는 카카오프렌즈와 친구가 된 우공비~

항상 울 쭌군의 학창생활에 학습의 길잡이가 되어주었는데요. 이번 2학기에도 변함없이 곁을 지켜주고 더 참신한 모습으로 다가왔네요 ^^


이미 입소문으로 익히 알법한 분들은 우공비를 만나고 계시겠지만 그래도 모르는 분들께는 좋은건 함께 나누는게 맞겠죠? ㅎㅎ


쭌군은 많은 공부는 과부하가 걸리는 스타일이에요.  일반적인 남자아이의 성향을  가진 쭌군은 다른 아이들처럼 여러종류의 문제집 이것저것 풀리기보다는 한가지로 꾸준히 풀려주는편이네요.

그런면에서 우공비 자습서가 좋을거 같아서 이번엔 자습서로 만나기로 했어요.

1학기땐 우공비로 문제를 풀었다면 2학기는 우공비 자습서로 예습도 가능하다면 병행하는 방향으로 생각중이라 맞는 학습을 하려고 하네요


먼저 국어를 살펴볼께요.  표지부터 친숙한 캐릭터인 무지와 라이언이 마주보고 있네요

호감형 캐릭터 친구들이라 부담없이 다가가는 자습서라..ㅋ 이미지 굿!​


우공비의 경우는 문제집이라 아이가 일단 책을 보고 문제집을 풀어야했다면

우공비자습서의 경우는 교과서를 무겁게 들고 왔다갔다 하지 않아도 이 한권으로

계획을 작성하고 차근차근 진도에 맞춰 풀어나가면 되네요.


예습과 복습, 숙제해결까지 한번에 한권에 끝나니 완전 수월해요.

거기에 기본,단원,서술형 평가 대비까지 해주고있어서 부족함이 없답니다.


기본적으로 교과서의 전체적인 흐름과 이해를 돕기 위해 교과서 지문을 그림으로 이미지 연상학습을 시켜주고 있어요. 해당 학습량의 숙지가 끝나면 개념 이해를 위한 몸풀기 문제도 담았어요~





한단원이 끝날때마다 기본평가를 보며 아이가 이해가 되었는지를 확인할수 있어요~

문제집처럼 문제들이 많지 않다보니 아이가 풀면서도 부담은 없어요.^^

이러고 끝나버리면 먼가 좀 아쉽죠? 그래서 다지기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고요


최종적으로 배운부분을 정리한 노트까지 있어서 복습까지 완벽하게 끝난답니다.



그리고 빠지지 않고 단원평가와 서술평가도 있기때문에 아이들 단원평가때 별도의 문제집 없이 풀려주심 되네요.

문제도 최소한으로 자습서 한권이 무겁지 않게 ㅋㅋ 실려있어요~


쭌군.. 자습서를 받고 프렌즈를 보며 반가워하며 펼쳤는데 거기에 만화로 시작하니 집중력도 같이 좋아지네요. ㅋ

학습이란게 부담을 가지면 출발부터가 어려운데 시작이 좋은거 같아요.

교과 내용을 같이 보고 문제부분은 혼자 풀어보도록 했는데 문제도 많지않아서 금방 풀고 신나하네요



하지만 아무래도 문제집보다는 문제가 적으니 조금은 염려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셔서 요렇게~ 센스있는 한뼘!

5분쪽지 시험이 함께 특별부록으로 들어있더라구요. 매일 정말 5분투자해서 풀면 되는 양의 문제를 스스로 풀수 있게 계획표 까지 구성이 되어있으니 아이에게 습관을 잘 들여주면 괜찮겠죠?

 요즘 학교 시험의 추세가 아무래도 지필평가로 서술형위주로 바뀌어 가다보니 서술형부분은 놓칠수가 없죠? 그래서 서술형문제를 집중훈련할 수 있는 우공비만의 비법! 홈런서술형 비법책! 여러가지 유형의 서술형 문제로 간단한 것부터 장문의 서술형도 있으니 쭌군의경우는 중간기말 지필평가때 함께 풀어보기로 했네요.

 

 우공비자습서로 꼼꼼한 교과서 완전학습에 플러스로 시험까지 완벽하게 대비하는 문제집이 함께있으니 올 2학기 국어는 요렇게 단단히 준비하면 될거 같아요 ^^
쭌군에게 문제집처럼 많은 문제로 풀리지 못하고 닥달할 바에야 자습서로 교과서를 이해하고 정리하고 이해가 되었는지 가벼운 문제풀이로 스트레스 없는 학업 준비가 될거 같아 믿음이 갑니당 ㅎ 


그리고 매번 얘기해도 아깝지 않은 신사고만의 씽제도!

신사고 사이트에서 포인트를 현금처럼 쓸수 있는  씽! 책만 살수 있느냐? 그것도 아닙니다~

다양한 상품들이 있어서 골라서 사용할수 있답니다. ^^  


 


더운 여름이라 학습도 지치는 이시기에 부담없이 자습서로 2학기를 든든히 준비할수 있는

우공비 자습서 ㅋ 쭌군과 더위를 물리치며 함께 풀어가야겠네용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