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력 자신감 초등 6단계 - 긴 글은 빠르게! 어려운 글은 쉽게! 독해력 자신감 6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6단계를 시작하니 아무래도 좀더 심층적으로 들어가는 문제로 재미있는 주제라해도

아이가 좀더 이해하며 읽어내려가는데 시간이 필요하더라구요.

직접 독해를 읽으며 푸는날도 있지만 QR코드를 통해 성우가 읽어주는 지문 읽기 서비스를 통해 독해를 좀더 쉽게 이해할수 있네요. 한목소리가 아니라 다양한 버전으로 읽어주니 지루하지않고 즐겁게 독해문제를 푸는 시간이 되기도 합니다.

독해기술 6가지로 열심히 학습하는 모습을 보니 자신감이 차근차근 쌓여가는듯 하네요.

교과서의 지문을 다뤄서인지 전체적 수준도 5단계보단 높아진듯 아이가 풀고난 문제를 채점하면 저도 유심히 한번더 보게되더라구요. 아이가 직접하는날도 가끔 있는데 아직은 문제집은 제가 가능한 채점을 해주려하네요.

초등학교 교과서이 교과 지식을 주제로 구성된 지문을 천천히 읽다보면 진짜 전과목의 배경지식을 꽤 얻을거 같아요. 차근차근 풀어서 대체적으로 잘 풀고 있지만 남자아이...ㅡㅡ 역시나 가끔 하나씩 틀려주는 이벤트도 주네요.

독해력 자신감의 인상깊은 답안지네요~ 독해 답안지가 이렇게 자세하게 나온경우는 드문거 같아요

중요내용은 형광색으로 따로 구분하고 각 문장을 중심 문장과 낱말을 구분하며 각 구분되어지는 단락의

내용정리가 있어서 아이가 문제를 틀렸을 경우에도 왜 틀렸는지 큰 틀만 봐도 얼른 이해할수 있겠더라구요.

거기에 더 자세한 해설을 보며 놓칠수 있는 부분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풀어서 알려주고 있답니다.

 

시의 표현도 놓치지 않고 필요한 부분의 해석을 해주고 있다보니 요즘 아이들 잘 안쓰는 시에 대한 표현도 배울수 있어 독서를 많이 하지 않는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거라 믿어요.

 

 

특별한 노하우 없고 엄마가 학습을 하면 부족할거라 생각했던 것에 대한 우려를 말끔히 씻어주고

친절하 독해력 자신감씨? 덕분에 엄마도 독해력 코칭 선생님에 살짝 가까워지는 느낌이네요 ^^

더운 여름 자칫 놓칠수 있는 학습을 작은 시간의 투자로 아이가 논술대비라는 큰 숙제에 대비하는

시간을 독해력 자신감과 함께 해야겠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