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으로 시작하는 자존감 연습 - 사랑받아 마땅한 나, 너, 우리를 위한 치유의 심리학 생각하는 청소년 24
그림책사랑교사모임 외 지음 / 맘에드림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선 목차가 아주 맘에 들었어요.

자존감과 관련된 주제들 + 실제 마음의 소리를 엮은게

눈에 띄어요.

저는 제가 먼저 관심있는 주제부터 읽었답니다.


1장 05 뒷담화: 야, 너 그 얘기 들었어?

3장 03 긍정적 언어생활: 내가 하는 말은 곧 나의 모습이야!

4장 04 상처받을 용기: 상처받았어, 하지만 이제 괜찮아


저는 말이 가진 힘에 관심이 많아서인 것 같아요.

말이 주는 힘!

육아를 하면서 더욱

말이 주는 긍정성과 부정성에

관심을 갖게 되었거든요.

학교에서는 안 그러는데

자녀들에겐 득이 되지 않는 말.

독이 되는 말을 사용하더라구요.

오죽했으면 딸이 7살(만6세) 때

제 생일 선물로 내민 것이

(본인 돈으로 사옴)


여튼 그래서 저의 말과 타인의 말,

학생들의 언어에 더 관심을 가지고 있고

작년 욕수업도

인권과 연결시켜 수업한 이유도

거기에 있죠.


올핸! 특히 '뒷담화'수업을 해 보고 싶었거든요.

그런데 딱 있네요?


뒷담화관련 추천 그림책

그 소문 들었어? 팬티 입은 늑대, 그랬구나!


수업을 어떻게 해라! 는 없지만,

각 챕터별로 관련 그림책 속 내용들을

자세히 설명해 주면서

연관된 이해인 수녀님의 대화법 소개라던지

뒷담화를 멈출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꿀팁들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요.


그리고 수업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내용들도 있구요.


도덕 단골 메뉴!

비폭력대화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구요.


자존감 관련 그림책을 집대성한 책입니다.

필요한 부분만 발췌독해도

양질의 수업이 가능하겠어요!

자존감 수업을 계획하신다면,

한 번 참고해 보세요^^


#그림책으로시작하는자존감연습 #맘에드림

#그림책사랑교사모임 #책서평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