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곁에 빅 데이터가 있어! 호기심 톡 스토리과학
박열음 지음, 이진우 그림 / 청어람미디어(청어람아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빅데이터의 도움으로 우리는 보다  빠른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대중교통의 불편 사항이 빠르게 개선되고 있으며 우리 삶 전반에 걸쳐 더 편리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유망직업에는 빅데이터 관련 직업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해당 인력도 부족하다고 한다.

이러한 빅데이터이지만 정작 아이들이 빅데이터가 무엇인지 스폰지에 물이 스며들 듯 자연스럽게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정답은 이 책에 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빅데이터를 자연스럽게 소개하고 싶다면 이 책이 안성맞춤이다. 실제 우리 생활에 빅데이터가 어떻게 이용되고 있는지 7가지 챕터에서 자연스럽게 다루고 있다. 첫번째 챕터는 다모아는 로봇친구를 등장시키며 동화처럼 이야기를 소개한다. 빅데이터가 무엇인지에 대한 이야기이다.

2장~8장까지는 인터넷 쇼핑, 병원, 은행, 동네에 생긴 새 건물, 축구 경기 구영, 일기 예보, 안전한 동네를 주제로 우리 생활 속 빅데이터를 마찬가지로 동화형식으로 풀어간다. 물론 챕터 마지막 페이지에는 그 분야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게 제시되고 있다.

9장에서는 우리가 걱정하는 주제, 미래에 로봇과 빅 데이터가 사람을 대신하게 될 것인가? 에 대해 다루고 마지막 10장에는 우리 손에 달린 빅데이터의 미래를 풀어나간다.

빅데이터 관련 직업에는 빅데이터 분석가, 빅데이터 프로그램 개발자 등등 다양한 직업이 있고, 그런 직업들, 빅데이터에 관해 전문적으로 배우기 전에 초등학생들에게 꼭 읽히면 도움이 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