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 대를 위한 우주과학 콘서트 - 우주의 비밀을 찾아 떠나는 신나는 과학 이야기 10월의 하늘 시리즈 8
권홍진 외 지음 / 청어람미디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총 일곱분의 천문 전문가분들의 <10읠의 하늘> 강연에서 강의하셨던 내용을 책으로 엮어 출판한 것이다. 전국 도서관을 찾아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실제 강연이다보니 내용이 어렵지 않고, 현장에 계신 분들이다보니 천문대에서 직접 찍은 사진자료들이 풍성하다.

우주와 관련된 책들은 이미 많이 출간되었다. 유명한 책들도 많고 다가가기 쉽게 설명된 책들도 많지만 그게 아직은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는 분야가 바로 천문 우주 분야다 보니 사실 제대로 읽은 책은 아직 한 권도 없다.

그런데 이 책은 일단 쉽다. 그리고 우리 나라 천문대에서 우리 나라 전문가들이 찍은 사진들이다 보니 그 사깆을 보면서 내가 마치 저 자리에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그리고 천문대라는 곳이 솔직히 그 지역에서 꽤나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고 또 흔하게 있는 것도 아니다 보니 어디에 있는지 몰랐는데 우리 나라 보현산 천문대 겨울 사진을 보고 한 번 찾아가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별사진, 행성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사실 빛이 없는,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빛의 방해를 받지 않는 장소를 찾아야 하는데, 여기 강사님들께서 우리 나라의 빛공해가 없는 장소를 찾아가 찍어 주신 사진들. 또 빛 공해 사진을 예쁘게 담아 주셔서 그런 사진들을 감상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천문분야를 어렵게 시작하지 않고 초등학생이라면 재미있게 지식을 넓힐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