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시엄마의 폼나는 채식요리 - 100% 비건 라이프스타일 따라잡기
한서영 글 요리 사진 / 오블리제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사람들과 어울려 밥을 먹게 되면 늘 듣게 되는 말, 

채식하면 먹을 게 없겠네...ㅠㅠ 

세상에 널린게 육식 요리이다 보니 어떤 면에서는 맞는 말이기도 합니다... 

어떤 식당을 가도 기본적으로 고기 종류의 재료들을 사용하다보니 채식주의자로서 

선택해서 먹을 만한 게 없는 것도 사실이고요.. 

하지만 조금만 부지런해지면 도로시 엄마처럼 채식요리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또 자꾸 만들다보면 응용력도 생겨 더더욱 실력이 늘어서  

이처럼 훌륭한 책을 만들 수도 있겠네요..ㅎㅎ 

일반적인 요리책들은 보기는 좋은데 막상 만들려면 너무 먼~, 현실적이지 않은  

레시피들 때문에 직접 만들어 보기가 좀 그랬는데 도로시 엄마의 폼나는 채식요리는  

일상적인 재료들을 사용해서 재료 준비가 간단하고 재료방법도 쉽고 

설명도 너무 친절해서 따라하기가 아주 쉽네요~~ 

내용도 밥/죽, 국/찌게/전골, 면/분식, 반찬, 샐러드/전, 디저트 등으로 

다양하게 나와 있어서 채식인으로서 절대 일반인 부럽지않게(?) 먹을 수 있습니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