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가 풀리면 인생도 풀린다, 개정판 틱낫한 스님 대표 컬렉션 1
틱낫한 지음, 최수민 옮김 / 명진출판사 / 201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아들 둘을 키우다 보면 목소리가 커진다고 하더니

왜 그런지 알것 같은 요즘이네요.

아이들과 부대끼며 살다보니 커지는건 목소리요

매일매일 화를 내는 일이 습관인것 같아요.

 

지금 나에게 필요한 건 뭐??

화를 잠재우는 방법을 배우는 것!

화를 풀어내는 방법을 배우는 것!

 

 

 

 

이 책의 저자 틱낫한 스님은 베트남 스님이신데요

힐링 저자의 원조격이라고 하시네요.

하지만 저는 처음 들어봤다는..^^;;;

 

현재 한국에 방문하신 상태더라구요.

2002년에 처음 출간된 "화"책은 

스님의 한국방문에 맞추어 리에디션으로 

2013년 올해 다시 출판되었다고 하네요. 

 

처음 출판되었을때도 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는데

저는 이제서야 좋은책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화 좀 안 내고 살 수 없을까??

화가 풀리면 인생이 풀린다.

 

 

책은 이 두가지 큰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하루에도 몇번씩 화를 내고 살아가는 현대인.

순간의 화를 참지 못해서 화를 내고,

소리를 지르고, 그러다 보면 머리가 지끈 지끈 아프기 마련인데요.

 

화를 내고 난 다음 가만히 생각해보면

화 낼 일도 아닌거 같은데..

누가 나를 조종 하는건가 하는 생각도 들고,,

왜 그랬나 후회가 밀려오기도 하고~

화를 낸 상대방에게 미안해 지기도 하고 그럴꺼에요.

 

그러지 않기 위해서 단 1~2분만 참고

심호흡하고 생각하고 하다보면

내 안의 화가 다스려지게 된답니다.

 

책을 읽는 내내 고개를 끄덕끄덕.

잠들기 전에 책에서 본 대로

몸을 쭈욱 펴고 발끝에서 머리까지 심호흡하고, 생각하고

편히 잠들었는데..

결국 다음날 또다시 화를 내고 있는 나를 발견.ㅠㅠ

 

 

스님의 책은 매일매일 화를 내며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가방속에 넣고 다니며 수시로 읽어야 할 필독서 같아요.

 

화가 나려고 할때, 뭔가 치밀어 오르는 것 같을때

잠시만 심호흡을 하고, 책을 넘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화가 풀리면 인생도 풀린다!

 

이 제목만 봐도 화가 풀리는 것 같으니 말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