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의 탄생
이설아 지음 / 북하우스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얼마 전 티비 프로그램에서

입양에 관한 이야기를 본 적이 있답니다.

 

어떤 미혼모가 아이를 마트에 버리고 갔는데

마트 직원이 아이를 보살펴 주었고

경찰에서 엄마를 찾았다는 이야기 였지요.

 

마트 직원은 아이를 입양하고 싶었는데

입양을 하려면 아이의 엄마와 아빠

모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고 하네요

 

얼마 전 입양 법이 개정되면서

그렇게 바뀌었다고 한답니다.

 

아이의 아빠가 자기의 아이가 아니라고

그렇게 이야기 하고 있는 경우엔..

도대체 아이를 입양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라고 하네요.

 

 

 

입양이라는 것.

내 아이도 키우기 힘들다는 세상인데

내가 낳지도 않은 아이를 데려다 키우는건

정말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은 아닌거 같아요.

 

이 책의 저자 이설아 님은

처음에 주하라는 신생아 남자아이를 입양하여 키우다가

두 번째는 주하보다 누나인 미루를 입양하게 됩니다.

 

신생아 입양은 많은 반면

연장아(좀 큰 아이) 입양은 거의 드물다고 하죠

그리고 여자아이 입양은 많고

남자아이를 원하는 곳은 적다고 하네요.

 

가슴으로 낳은 두 남매와 함께

늘 좋은일만 있을 것 같지만

그렇게 되기까지 힘든일도 많았답니다.

 

새로운 사람들이 만나서 가족이 된다는 것

얼마나 힘든 일 일까요.

 

 

 

 

 

읽는 내내..난 이렇게 할 수 있을까.

지금 난 내가 낳은 내 아이도 키우기 힘든데.

대단하다 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한편으로는 더 많은 사람들이

입양을 통해 부모없는 외로운 아이들에게

가족이 되어주고, 희망이 되어 주길 바라기도 했네요.

 

피로 맺어진 가족보다 더 따뜻했던

가슴으로 맺어진 미루주하네 가족

앞으로 행복한 일만 가득할꺼라 믿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