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오페라 - 아름다운 사랑과 전율의 배신, 운명적 서사 25편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를 포함한 현대사회 많은 사람들에게는

뮤지컬은 익숙해도, 오페라 라는 장르는 익숙하지 않습니다.

똑같이 노래를 주로 하는 극이지만

오페라의 언어가 특히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고,

낯익은 제목의 오페라라도 그 내용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죠.

이렇듯 저와 같이 오페라를 어렵게만 생각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오페라를 보다 쉽게 설명해주는 책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방구석 오페라"!




Q. 책 읽기 전 예상했던 내용과 실제 내용의 차이?

A. 처음에 이 책의 제목만 봤을 때, 과연 재밌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정도로 저에게 오페라는 너무나도 생소한 장르였지요. 그러나 책을 다 읽고 난 이후에 든 생각은 오페라가 익숙하지 않고, 오페라를 한 번도 보지 못했던 독자들이라도 이 책은 충분히 쉽고 재밌게 읽어내려갈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이에요. 그정도로 이 책은 저와 같은 오페라 초보 독자들에게 맞춤형 도서랍니다. 오페라의 주요 용어와 그동안 제목만 알고 있었던 오페라의 주 내용, 심지어 각 오페라 줄거리 뒤에는 QR코드까지 삽입되어 있어 책을 다 읽고 영상을 보면 오페라의 재미를 마음껏 느낄 수 있달까요.

Q. 책을 읽으며 느꼈던 점?

A. 이 책을 읽다보니, 생각보다 익숙한 오페라 곡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제가 예전에 좋아했던 곡 중에 "Summer Time"이라는 곡이 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이 곡이 <Porgy and Bess>라는 오페라의 곡이라는 사실을 알았죠. 마술피리의 곡들도 그렇고요. 그냥 '이런 오페라에 나오는 음악이었구나'라고 끝이 나는 것이 아니라 그 곡이 등장하는 상황에 대해서도 쉽고 생생하게 묘사해주고 있어서 읽을수록 흥미로웠어요. 사랑과 선악, 죽음 등 오페라의 주제 장르별로 오페라와 이야기가 엮여져있어 같은 주제를 한 흐름으로 읽고 듣고 볼 수 있었던 것도 좋았고요.

Q. 책의 미래 독자에게

A. 제목만 아는 오페라가 어떤 내용인지 궁금했지만 어렵고 생소하게 느껴져서 차마 시도할 엄두를 내지 못했던 오페라 초보자(?)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읽고 배우고 보고 듣고, 한 권에서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었던 책이었습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