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BEER천가 - 본격 맥주 교양 원샷툰 한빛비즈 교양툰 27
몰트다운 지음, 블리자두 그림 / 한빛비즈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에서 저는 알코올 중독 예방을 위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기본적인 목표는 알코올 중독 문제를 예방하는 것이지만

교육을 할 때 술의 역사라든지 원리 등

술과 관련된 이야기를 엮어서 이야기를 나누면

교육 초반의 흥미도가 높아지다보니

술과 관련된 컨텐츠가 있으면 관심있게 보고 있답니다.

그러다 이번에 교양툰 맛집, 한빛비즈에서

맥주 교양 원샷툰, “용BEER천가”가 나왔다는 소식을 알게되었죠.

역시 제목에서 풍기는 저 센스하며,

한빛비즈에서 나온 교육툰답게

알잘딱깔센스있는 교양툰이었습니다 :)

원래는 맥주랑 찍고 싶었지만..

집에 맥주가 없었던 관계로 탄산수로 아쉬운 사진을..

다시 봐도 정말 센스있는 제목 아닌가요!

제목 정말 잘 지은 것 같아요.

“용BEER천가”라니!

맥주의 역사나 술로 인한 역사적 사건들

그런 이야기들을 읽어보고 싶었지만

그런 내용들은 간략하게 소개가 되었고요,

대부분 맥주 종류나 과정과 같이 맥주와 관련된 상식들이

주를 이루는 책이더라고요.

술(맛)을 잘 모르는 저지만,

교양툰 자체가 정말 재밌기도 하고

또 맥주와 관련된 상식을 쌓아간다고 생각하며 읽으니

술술 재밌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치만 맥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 재밌게 읽으실 것 같아요.



작가님 어쩐지 저랑 동년배이실듯..

패러디물에서 보이는 개그 코드가 저랑 비슷해요..

요즘 젊은이들(?)도 벡터맨 아시나여..ㅋㅋㅋ ㅠㅠ

어쩜 저렇게 구현을 잘 했는지,

작화도 깜짝깜짝 놀랄 때가 많았습니다.





맥주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어 좋았어요.

저에게 사실 맥주라 하면, 그냥 맥주..인데

(저는 완벽한 알쓰..)

맥주에도 다양한 맛과 특히 다양한 향이 있다는 사실에 놀랐고

조금밖에 마시지는 못하겠지만

다양하게 경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맥주 종류가 다양한 것은 알았지만

이토록 다양할 줄이야.

각 맥주마다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그리고 맥주는 재료가 무엇인지

진짜 맥주에 대해 A부터 Z까지 다 알려주는

“용BEER천가”였답니다.




그리고 맥주를 마실 때 유용한 팁도 알려주는 책!

특히 거품 예쁘게 따르는 팁이 유용했어요.

술을 잘 못마시다보니

가끔 회식자리에서 동료 술 따라줄 때 거품이 한가득 ㅋㅋㅋ

앞으로는 저도 수고하는 동료들에게 예쁘게 한 잔 잘 따라주고 싶네요.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추천하고 싶은 책,

“용BEER천가”입니다!

그냥 마셔도 맛있을 맥주지만

또 알고나면, 새롭게 보이고 또 새롭게 느껴지잖아요!

맥주를 더 맛있게 마시기 위한 필독서,

“용BEER천가” 였습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