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리포트 하루 15분의 힘 - 일상 속 숨어 있는 시간을 발견하는
서혜윤 지음 / 한빛비즈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때 저는 하고 싶은 것도 많았고,

이루고 싶은 열정도 있었고,

하고자 하는 것은 꾸준히 하는 힘도 있었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뭔가 다 너무 지쳐버린 것 같고

스스로도 너무 느슨해졌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저의 열정과 동기를 되살릴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그렇게 만난 책이 바로 이 <데일리 리포트 하루 15분의 힘>이었어요.


-----------------------------


Q. 책 읽기 전 예상했던 내용과 실제 내용의 차이?

A. 이 책을 처음 접했을 때는 데일리 리포트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오히려 실전서에 가까운 책이었습니다. 기록을 좋아하지만 계획적이지 않은 저는 오히려 이런 실전서가 더 직접적인 도움이 되었달까요. 막막하기만 했던 데일리 리포트를 저도 작성해볼 수 있겠다 싶었고요.

Q. 책을 읽으며 느꼈던 점?

A. 데일리 리포트를 기록한 이후 작가가 겪은 긍정적인 변화에 대해 읽으면서도 ‘나도 작성해볼까’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무엇보다도 작가가 직접 작성한 기록들을 보면서 저도 활용해서 기록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편으로는 그 기록들을 보면서도 ‘난 작가님만큼 꼼꼼하고 계획적인 사람이 아닌데 과연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동시에 들기도 했습니다만, 그 기록들 중 일부를 활용하여 제 식대로 조금 단순화하면 저만의 좋은 리포트 양식을 만들수 있을 것 같았어요.

뿐만 아니라 데일리 리포트 외에도 나를 좀 더 잘 알 수 있고 나의 열정을 높여줄 수 있는 기록 방식들과 삶의 실천 방법들을 여러가지 알려주셔서 저도 따라 작성해보면서 오랜만에 제가 좋아했던 것, 저의 강점들, 제게 중요한 가치들을 생각해볼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벌써 6개월이나 지난 2023년, 남은 6개월동안 올해 이루고 싶은 목표들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었답니다. 작가님의 말에 따르면 66일동안 같은 행동을 반복하면 그것이 저의 습관이 된다고 하지요. 이 책을 읽고 나서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하게 되었씁니다. 아직 66일을 다 채우기에는 실패한 날들이 더 많았지만, 그래도 작심삼일이라도 꾸준하게 이어가보려고요.

Q. 책의 미래 독자에게

A. 열정을 잊고 지냈던 저에게 다시 작은 불씨를 심어준 책이었습니다. 나를 돌아볼 수 있게 하고, 또 그것을 기록할 수 있게 하는 책이었다 생각해요. 나의 하루가 그냥 흘러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들다면, 내가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열정이 다 식었다는 느낌이 든다면 그럴 때 일어보면 좋을듯한 책이에요.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사람이 하나의 습관을 지니기 위해서는 66일의 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다시 말해서, 66일 동안 반복하면 그것은 내 것이 되는 것이다. - P5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