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기업분석이 처음인데요 - 꼼꼼한 생초보의 기업분석 입문기, 2022년 개정판 처음인데요 시리즈 (경제)
강병욱 지음 / 한빛비즈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까지 저는 주식을 조금씩 해왔었는데요,

남들을 따라서 이것 저것 매수를 하고

장기투자라는 명목으로 주식을 방치해두고는 했죠.

(이렇게 하는 것이 장기투자는 아닐텐데..)

사실 코로나19가 한창일 때에 비하면

지금은 코스피 지수도 많이 떨어지고

주식 시장도 불안해보이다보니

믿을만한 것은 역시 제가 투자한 기업뿐이죠.

장기투자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 제일 필요한 것은

바로 제가 매수하는 그 기업이 어떤 기업인지

제대로 아는 것이라 생각해요.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주식 초보자가 읽기 좋은 도서인

<저는 기업분석이 처음인데요> 입니다


이 책은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시리즈라고 볼 수도 있어요.

주식투자뿐 아니라 그 주식의 기업분석까지!

이 시리즈를 제대로 일독한다면

경제상황이 어떠하든 두려울 것이 없을 것 같아요.


이 책은 왜 우리가 기업을 분석해야하는지,

우리가 그 기업에서 어떤 가치를 찾아내고 분석할 수 있을지

어떤 종목을 선택하면 좋을지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우량기업을 어떻게 파악할 수 있을지

또한 배당금을 이용해서 기업가치를 계산하는 방법,

기업의 재무제표를 확인하는 방법 등에 대해

꼼꼼하게 다루고 있어요.

기업분석에 대해 워낙 꼼꼼하고 자세하게 다루고 있다보니

주식 초보자들을 위한 필독서라고 소개는 해드렸지만

실제로는 주식을 하는 모든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책이었습니다.

주변에 주식에 익숙하고 또 잘 하시는 분들도

기업분석에 대해서는 많이들 놓치고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며 다시 공부를 하고

주식을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완전 초보자인 저는 내용이 막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그래도 이 책을 통해서

기본적으로 어떻게 재무제표를 읽을 수 있는지,

기업을 어떻게 분석할 수 있을지,

지금과 같은 시장에서는 어떻게 주식을 해야할지 등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알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어려워서 조금씩 넘겨 읽은 부분도 있는데

앞으로의 제 장기투자를 위해서도

다시 꼼꼼히 읽어봐야겠어요 :)


이 리뷰는 한빛비즈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