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배우는 조선 왕실의 신화 한빛비즈 교양툰 15
우용곡 지음, 전인혁 감수 / 한빛비즈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ㅎㅈㅎ입니다!

오늘은 한빛비즈의 신간

<만화로 배우는 조선 왕실의 신화>를 리뷰합니다 :)

제가 생각했을 때 한빛비즈는

다양한 도서들 중에서도

교양툰이 단연 시그니처 라인이라 생각하는데요.

그만큼 한빛비즈의 교양툰은

재미도 재미거니와 내용도 풍성하고 교육적인 느낌!

재미도, 교육적인 요소도 다 잡는 교양툰!

이번에도 한빛비즈에서

왠지 레전드가 될 것 같은 교양툰이 한 권 나왔어요.

바로 <만화로 배우는 조선 왕실의 신화>!


일단 이번 교양툰은 그림체부터가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섬세하면서도 화려한 그림체,

게다가 교양툰 곳곳에 보이는 패러디 그림들까지.

표지부터도 재밌어보이지 않나요.

하지만 그림만 자랑할만한 것은 아니라는 것!


책 두께를 보셔도 아시겠지만

이 책에는 정말 방대한 분량의 신화가 들어가 있었어요.


우리가 사극에서 자주 듣던 '종묘사직'에 관한 이야기도

이 책에서는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었답니다.

종묘와 사직이 구분된 단어라는 것을..

저는 이 책을 통해 겨우 알게 되었네요..


사실 저는 조선의 역사를 다루는 책은 종종 봤었지만

이렇게 조선왕실의 신화를 다루는 책은 처음이었어요.

이 책의 초반부를 읽었을 때는

이것이 조선의 신화인가 중국의 신화인가

그런 생각이 들었을 정도로

저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신화의 이야기들도 많더라고요.

하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익숙한 내용들도 보였습니다.

단군왕검의 신화가 대표적으로요.

조선에 이렇게 많은 신화가 있었나 싶었을 정도로

다양한 이야기를 한 권에 읽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생각해보면 무당이라든지 단순신화라든지

어릴 때부터 익숙했던 신화가 많았는데도

우리나라의 신화에 대해서는 관심을 두지 않았던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내용이 더 새롭게 느껴져서

흥미롭게 끝까지 읽었던 듯 합니다.

맨 뒤에 보면 참고문헌만 6쪽에 달할 정도로

방대한 양의 문헌들을 참고하여 제작한 책이에요.

교양툰이라고 해서, 만화라고 해서

가볍게 읽고 넘길만한 책은 아니라는 것이죠.

게다가 전문가의 감수까지 받은 책이란 사실!

더 믿음이 가죠? :)

책도 내용도 화려하고 볼 거리가 많아서

누구나 즐겁게 읽을만한 교양툰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사극이나 역사책을 읽으면

이전에는 생각지 못했던 새로운 것이

제 눈과 마음에 들어올 것 같아요.

알찬 교양툰

<만화로 배우는 조선 왕실의 신화>!

추천합니다 :)


이 리뷰는 한빛비즈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