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한 아이패드 드로잉
수수진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린지도 1년이 다 되어가는 것 같아요.

그런데 SNS에서 보는 그림들과는 다르게

어쩐지 심플하면서도 예쁜 감성이 부족한 제 그림.

어떻게 하면 감성적이고 예쁜 그림을 그릴 수 있을까

고민해보고 시도해보았지만

영~ 제가 원하는 느낌으로 그려지지 않더라구요.

그러다 이 책을 만났습니다.

<수수한 아이패드 드로잉>.



표지에서부터 제가 원하는 감성이 뿜뿜!

일상을 이렇게 예쁘게 담아낼 수 있다니,

정말 닮고싶은 감성이에요.



이 책은 아이패드만 가지고 있으면

누구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스케치 앱의 기초부터 다양한 드로잉법까지

한 권에 책이 담아내고 있답니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어도비 포토샵 스케치앱을 활용하여 그림을 그립니다.

저는 주로 프로크리에이트 앱을 사용해왔습니다만

호기심에 스케치앱은 받아두기만 했었는데

이번 기회로 직접 그림을 그려볼 수 있게 되었어요.



처음 써보는 앱이라서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좀 많이 걸리겠더라구요.

하지만 프로크리에이트에서는 볼 수 없었던 독특한 브러쉬가

상당히 매력적이더라구요.



아주 기본적인 소품부터

각 도시의 랜드마크까지.

이 책과 함께라면 쉽고 꾸준하게 그려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론적인 설명보다는 직접 그려가며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그리고 스케치앱과 함께라면

지도도 아주 귀엽게 그려낼 수 있어서

아주 유용한 것 같아요.

저도 어딘가 여행을 가게 되면 이렇게 활용을 해보아야겠어요.



브러쉬를 잘 활용하면

디지털인데도 실제 유화같은 느낌도 낼 수 있답니다.

아직 저는 익숙해지려면 한참 이지만..

그래도 결과물을 보니 아주 뿌듯했어요.



<수수한 아이패드 드로잉>을 따라 그려본

저의 첫 작품! (이라 말하기는 좀 민망하네요 ㅋㅋ)

커피 삼총사 : )

이 책과 함께라면 아이패드 드로잉 초보자들도

누구나 따라서 쉽게 그림을 그려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본 후기는 ㅎㅈㅎ의 매우 주관적인 관점에서 작성된 것으로,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