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 기본편 - 완전 생초보의 주식투자 입문기, 2020년 개정판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강병욱 지음 / 한빛비즈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저는 이제 갓 주식에 입문한 자타공인 '주린이'입니다.

이렇게 하면 된다, 여기 하면 된다는 주변의 이야기만 듣고

겨우 우량주 몇 주 사놓고 매일 쳐다보는 것이 전부인 주린이지요.

예전에는 주식을 하면 다 망하는 줄 알고

(소중한 내 돈)

주식을 시작하는 것조차 생각지 않았었는데

나이가 들수록 돈을 잘 불려가는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그 시작으로 주식공부를 해볼까 합니다.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 기본편>은

정말 저와 같은 주린이들에게 필수적인 기본서라 생각이 들었어요.



내지가 풀컬러로 되어있어, 내용을 이해하기 더 좋았습니다.


별책부록으로 주요기업 리스트도 있어서

주식을 실제로 시작할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Q. 예상했던 내용과 실제 내용의 차이?

A. 주식투자의 초보를 위한 책이라고는 하지만 저는 초보 중에 초보라서 이 책을 과연 잘 이해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앞섰습니다. 물론 '이게 무슨 말이지' 하면서 되돌아가서 다시 읽고 이해하려고 노력했던 내용들도 많았지만 기본적으로는 저와 같은 초보자들도 잘 이해할 수 있게끔 단어나 구성이 잘 배치되어있는 것 같았습니다.

Q. 책을 읽으며 생각했던 것?

A. 저는 정말 주식을 하나도 몰랐구나 하는 반성이 되었습니다. 유튜브도 보고 주변 이야기도 들어보면서 '이정도만 알고 시도해보면 되겠지'라고 시작했던 것이 정말 섣부른 것이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량주만 몇개 사놓고 '나는 단타로 치고 빠질 것이 아니라 묵혀둘 것이기 때문에 지금 조금 빠지고 든다고 해서 일희일비할 것이 아니다'고 생각했던 것이 너무 안일한 생각이었죠. 주식에 제 돈이 들어간만큼 경제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해야 하는데 저는 너무나 손을 놓고 있었던 것이죠.

이 책에는 주식시장이 언제 열리는지와 같은 아주 기본적인 내용부터 주식시세표를 어떻게 확인하면 될지, 시장을 어떻게 분석하면 될지 등 초보자로서 반드시 익혀야 할 주식에 관한 내용들이 체계적으로 반영되어 있습니다. 주식을 공부할 때 이 책 한 권만 제대로 공부해도 자신감을 갖고 주식에 뛰어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책을 읽고나서 왜 경제공부를 항상 함께 해야하는지도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앞서 읽었던 <만화로 보는 바빌론 부자들의 돈 버는 지혜>에 나왔던 진리처럼 "황금을 잘 다루는 사람의 조언에 귀를 기울이"되, "제가 잘 모르는 사업에 대해서는 투자하지 않아야 황금을 지킬 수 있겠지"요. 주린이에서 벗어나 제대로 주식을 하는 그 날까지 조금씩 공부와 연습을 해볼까 합니다.

Q. 이 책의 미래 독자에게..

A. 주식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서로 한 권씩 구비해두고 두고두고 공부하듯 읽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 또한 그럴 예정이구요. 풀컬러에 정리도 잘 되어 있고 예시도 나와 있어서 이해하기도 용이합니다. 모든 주린이들, 화이팅입니다!


이 리뷰는 한빛비즈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본 후기는 ㅎㅈㅎ의 매우 주관적인 관점에서 작성된 것으로,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