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불편한 돈의 교양 - 국민소득 3만 달러 시대를 살기 위한 리스타트 이코노믹스
경제브리핑 불편한 진실 지음 / 청림출판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순히 경제학 관련 책이라 생각하고 '어렵겠다'라는 생각을 했는데, 오히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돈과 관련한 '교양도서'에 가깝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현명한 소비자가 될 수 있는지, 사업을 어떻게 할 것인지 등등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내용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13명의 전문가가 쓴 13가지 주제의 13가지 이야기. 읽기도 쉬웠고, 추후 활용하기도 좋은 책이라 생각했습니다.


특히 닉왁스몰의 장재영 대표가 쓴, 의류에 관한 이야기가 흥미로웠습니다. 요즘 유명 연예인들이 입고 나오거나 광고하는 것을 보면서 격차에 대한 자괴감을 느낄 때가 많았는데, 이 책을 읽으며 굳이 그럴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새삼 깨닫게 되었달까요. '패션은 공장에서 만든 소모품일 뿐'이라는 말이 매우 와닿았습니다. 할인율을 믿지 말라, 브랜드에 대한 집착을 버려라, 기능성 상품을 믿지말라는 등 옷을 구입할 때 주의해야 할 점과 함께 구체적으로 피해야 할 브랜드와 전문 쇼핑몰을 추천하고 있어서 실용적이었습니다.


내용이 잊혀질때쯤 다시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로 매우 실용적인 경제 도서였습니다. 가독성도 좋아서, 이 책을 시작으로 경제 관련 도서를 쭉 이어서 읽어봐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소비자는 스스로 무엇을 원하는지 잘 모른다. 어떠한 분야든, 누가 먼저 생각했든, 결국 소비자 스스로 깨닫지 못한 욕구까지 잡아내는 곳이 승리할 것이다. - P17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