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을 뛰어넘는 자소서 - 취업 끝판왕 옴스에게 배우는
옴스 지음 / 원앤원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구직활동을 할 때 가장 오르기 어려웠던 산이 있었으니 바로, 자기소개서!

저는 나름대로 잘 작성했다고 생각했었는데도, 막상 구직활동을 해보면 떨어지기 일쑤였죠. <스펙을 뛰어넘는 자소서>를 접한 순간, 무엇이 문제인지 몰랐던 그 때의 저에게 이 책을 선물하고 싶었어요. 물론 언젠가 다시 있을 구직활동 시에도 큰 도움이 될 책이라 생각합니다.



목차부터 살펴볼까요.

사실 목차만 살펴보아도 자소서를 작성할 때 우리가 자주 하는 실수를 잘 짚어주고 있는 듯 합니다.

자기소개서는 정말 단순하게 '자기'를 '소개'하는 데서 그치면 안된다는 것이죠.

나를 제대로 이해하고, 회사를 제대로 이해하고, 직무를 제대로 이해해서 핵심의 3원칙에 따라 나를 세일즈 하는 것이 바로 '자기소개서'라는 것이라고 알아야 하는 것이죠.



자소서를 논리적으로 쓰는 과정에 대해 다양한 상황과 예시로 설명하고 있는 책입니다.



다양한 질문 예시를 읽으며, 자신의 소개서를 작성해보는 방법도 추천드려요.

그렇게 자기소개서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평소에 잘 구축해두면, 추후 구직활동 시 활용하기 좋을 듯 합니다.



이렇게 현직자 인터뷰를 함께 읽어보면 직무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는 꿀팁까지!

(와 정말 이런 방법이 있었다니)



맞아요. 미우나 고우나 팔아야 할 것은 바로 '나 자신'.

미운 자신보다 고운 자신을 돌아보며 자신만의 철학과 매력, 자신감으로 가득한 자소서를 쓸 수 있기를.

<스펙을 뛰어넘는 자소서>와 함께라면 구직 활동의 시작도 두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컬쳐300 으로 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본 후기는 ㅎㅈㅎ의 매우 주관적인 관점에서 작성된 것으로,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