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새의 봄, 여름, 가을, 겨울 - 생명과학자 김성호 교수와 함께하는
김성호 지음 / 지성사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어릴적부터 좋아라 하는

동물들

그 중에는 새도 당연히 포함이 되어요.


우리 나라 철새부터 시작해서 텃새 등등

비슷비슷한 새들까지도 유심히 관찰하는

호기심 많은 초등 2학년 아들을 위한 서평책으로

생명과학자

김성호 교수와 함께하는 우리새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만나게 되었어요.

 

글과 사진 모두 생명과학자인 김성호 교수님께서 직접

작성해 주셔서

좀더 이해하기 쉽게 설명이 된것 같아요.

아이들에게 좀더 자세하게 우리나라의

새에 대한 봄과 여름 가을, 겨울을 통해서

어떠한 새는 텃새이고 철새이고

여름 철새, 겨울철새등

아이가 관심있게 보게 되는 책이 되었어요.

 

계절이 바뀌는 시즌 마다 새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글과 함께

실사 사진을 첨부해 주시니

아이가 좀더 쉽게 잘 이해할수 있었어요.

제가 보기에는 좀더 어려운 이름의 새도 있지만 저마다

모두 특징이 다 다른 새들에 대해 아이들이

이해하게 쉽게 되어 있어서 정말 좋은것 같아요.

 

아이가 제일 좋아했던 부분이에요.

설명도 잘 되어 있고

특히 겨울철 두루미의 춤사위와 다툼 장면이

너무나도 신기하다고 하네요.


우리 아이들 이렇게 우리나라 새에 대해 직접적으로 볼수 있는 기회가 없는데

이 책을 통해서 좀더 자세히 우리 나라 새에 대해 알게 된것 같아서

너무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