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는 어떤 의미를 입고 먹고 마시는가 - Best Global Brands 100
인터브랜드 지음, 윤영호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우리는 모두 알게모르게 브랜드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아침에 먹은 빵, 지금 입고 있는 옷, 지금 내가 이글을 쓰기 위해쓰고있는 컴퓨터 모두 하나하나 저마다의 브랜드가 있다.
우리들의 눈이 닿는 곳곳에 브랜드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오늘날 브랜드를 이야기하지 않고 시장경제를 논한다는 것은 상상할수없는 일이다.
하지만 브랜드에 따라서 가치가 다다르다, 질이 좋은 브랜드는 그 만큼 소유가 높기 때문에 브랜드의 가치가 높다.
세계 100브랜드를 내가 알고있는 브랜드는 몃개나 있을까? 이 책을 딱 펴냈을때 1위의 브랜드는 코카콜라였다.
너무나도 흔히 볼수있는 콜라가 1위 브랜드라니 !! 어떻게 보면 이건 당연한일이다.
코카콜라는 세계 어느 나라를 가도 찾아 볼수가 있는 탄산음료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이기때문이다.
이 100대브랜드에 우리나라의 브랜드는 몃개가 있을까? 우리나라 브랜드는 무려 3개(9위 삼성, 53위 현대, 87위 기아)나 있었다.
고작 3개 라고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전세게를 상대로 우리나라 같은 작은나라에서 3개면 많다고 보는것이 맞는 것 같다.
책을 보면서 순위가 뒤로 넘어가니 점점 모르는 브랜드들이 눈에 띄었다.
내가 전혀 모르는 분야의 브랜드가 이렇게 많았다는 것을 새삼 깨달게 되었다.
브랜드에 대한 상식을 좀더 깊게 알수 있었던 시간이여서 너무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