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심심이 - 경직된 세상을 향하여 똥침 한 방!!
올댓스토리 지음, 나란히 그림 / 매일경제신문사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겨울이 오고 날씨가 추워지면서 외출을 거의 하지않다 보니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방법도 고민중에 한가지가 되었다.
사실 해외에 나가있다 돌아온지 얼마 안되었던터라 집에서의 할일을 가하고 나면 시간을 역시 책 뿐이었다.
거의 매일 책을 보다보니 글씨만 빽빽이 써져있는 소설보다 만화도 한번씩 보고싶었던 찰나에 심심이책이 내게로 왔다.
'심심이'는 무료한 시간을 때우기엔 딱 좋은 책이였다. 만화다 보니 술렁술렁 30분안에 다 읽어버렸다.
요즘 아이들의 시점에서 공감대를 형성해나가 말한마디 한마디도 재미있게 표현되어있었다.
심심이는 재미를 주는것에서 더 나아가 이야기속에서 사람들에게 주는 메세지가 내포되어있었다.
이 책에 나오는 답답이란 아이는 과거의 무언가를 숨기려고 마치없는 사람처럼 하고싶은 것 자기가 드러내고 싶은 감정따위를 꾹꾹 참아가며 사람들속에 묻혀지내던중 심심이와 만나 심심이의 '똥침'을 받고 하고싶은 욕망을 마구 표출하면서 자신감을 회복하는 이야기이다.
책에서는 아주 사소한게 그리 심각하지 않은 주제로 재미있게 풀어 나갔지만 세상을 살아 가면서 하고 싶어도 용기가 없어 하지못하는, 생각만하고 말아버리는 사람들에게 자신감을 가지라는 메세지를 보네는 것 같았다.
요즘 새롭게 떠오르는 키워드 '힐링'을 만화로 색다르게 아이들에게도 전달할수 있는 책인 것 같다.
아직 이야기가 다 끝나지 않아 답답의 자신감 회복이 어느 방향으로 갈지 궁금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