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T.JLPT VOCA KING
김기범 지음 / 니혼고 팩토리 (Nihongo Factory) / 200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외국어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것이 단어를 아는것이라고 생각했다. 긴 문장이든 짧은 문장이든 단어를 모르면 그문장의 해석은 절대 할수없다.

다른사람에게 내 생각을 말할수소 없고 다른사람의 말도 이해할수 없다. 단어는 외국의 기본인것이다. 이 책의 저자 또한 나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4만 6천명의 회원을 유지하고 있는 카페의 매니저님이다. 나도 언젠가 한번 본적은 있었다.

사실 일본어에는 영 관심이 없던나이다. 어느날 우연히 일본어를 배울 기회를얻어 조금 배운적이 있었는데 그때를 계기로 일본어에 관심을 가지게 된것 같다.

 

이 책은 단어만으로만 이루어진 책이다. MP3 CD와 암기할때 유용하게 쓰일 셀로판지를 함께 받을수 있을것이다.

급수별로 학습 할 수 있도록 제1부-제5부 + 부록으로 나뉘어져있다. 사이즈가 작아서 가지고 다니기도 편할것같다.

 

JLPT란 일본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사람을 대상으로 일본어능력을 측정하고 인정함을 목적으로 하는 일본어능력시험이다.

시험은 N1, N2, N3, N4, N5로 나뉘어져 있어 수험자가 자신에게 맞는 레벨을 선택한다.

1984년부터 시작 당시의 수험자 수는 7,000명 정도였으나 2009년 수험자 수는 전세계에 54개국 77만 명에 달한다고 한다.

오늘날 세계 각지에서 일본어(日本語)를 배우는 학습자 수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고한다.
더욱이 해외에 있는 일본어 학습자가 그 어학력을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는 점점 늘고 있다고한다.


 

오늘날에는 4개국어는 기본으로 해야한다고 한다는데 모국어를 포함한 외국어 3개정도는 해야한다고들한다.

나도 언젠간 내 목표를 정한적이 있는데 한국어를 포함한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쉽지 않지만 세계는 점점 좁아지고 있어 모국어뿐 아니라 외국어를 사용할 기회는 점점 많아지고 있으니 배울수밖에 없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