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과의 전쟁 - 유튜브 건강 채널 독보적 1위 피지컬갤러리의 내 몸 바로잡는 비법
피지컬갤러리 지음 / 책들의정원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리 좋은 약도 몸에 맞지않으면 독이 되듯 아무리 좋다는 운동도 본인의 체형에 맞지않으면 몸을 나아지게하기는커녕 몸을 점점 망가지게 할 뿐이다. 그래서 운동을 하기 전에 먼저 본인의 체형을 파악하고 체형에 맞는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종종 스트레칭을 했는데도 전혀 시원하지 않고 몸이 더 아픈 것 같다면 분명 체형에 안 맞는 스트레칭을 하고 있는 것이다. 예를들어 허리가 안 좋은 사람들에겐 서서하는 스트레칭보다는 누워서하는 스트레칭이 좋듯 스트레칭도 잘못 알고 하면 독이 될 수 있다. 

‘내 몸과의 전쟁‘은 바로 이런 문제를 위한 최적의 스트레칭 방법서로 평소 잘못된 자세나 습관으로 몸이 아픈 이들에게는 좋은 스트레칭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이 책을 출판한 피지컬갤러리는 유튜브 현기준 141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건강 채널로서는 독보적 1위인 거북목, 굽은 등, 휜 다리, 틀어진 골반 교정 영상등이 주로 다룬다. 이 책은 처음으로 출간된 피지컬갤러리 건강서로 호흡법부터 시작해 거북목, 굽은 등, o자 다리, 틀어진 골반 교정 스트레칭 방법들이 담겨있다. 그리고 유튜브 미공개 ‘빡빡이 루틴‘브로마이드가 함께 구성되어있어서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최적의 스트레칭 방법을 알 수 있다.

이 책은 호흡법부터 챕터별로 나눠져있는데 각 챕터의 맨처음엔 평소 자신의 체형을 점검할 수 있도록 그림과 함께 체형을 점검하여 각 체형에 맞는 운동법을 따로 소개하여 보다 효과적인 교정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 루틴이 자세하고 단계별로 짜여있어서 스트레칭을 따라하기 쉽도록 구성하였으며 매 스트레칭마다 주의해야할 점이라든가 팁등이 같이 쓰여있어 좋았다. 스트레칭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는 분들에게도 따라하기 쉬워서 효과적인 스트레칭 방법을 알고 싶은 분들께 좋은 지침서가 되어줄 것 같다. 
특히나 평소 나는 호흡법부터 잘못된 호흡법을 하고 있었ㄴ데 심지어 복식호흡도 실은 잘못된 복식호흡을 하고 있었다. 운동의 시작은 스트레칭이고 스트레칭 전에 반드시 체형확인이 선행되어야한다. 

평소 스트레칭을 매일 자기전에 실천하고 있어도 매일밤 다리가 아프고 자다가 뛰어나서 깨어난적이 많아서 이 책을 읽게 되었는데 호흡법부터 시작해 하나하나씩 따라해보니 훨씬 몸이 개운해진 기분이 들었다. 사실 그동안 내 몸의 체형을 제대로 알지 못한 채 스트레칭을 하고있었단 사실을 이 책에서 나온 방법들을 따라해보니 알 수 있었다. 만약 평소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자주하는 분이라면 이 책에 나온 스트레칭 방법을 꼭 따라해봤으면 좋겠다. 왜냐하면 이 책에 실린 방법들은 매우 간단한데 효과가 좋기 때문이다. 특히나 호흡법부터 차례로 따라하다보면 처음엔 힘든데 확실히 점차 몸의 균형이 잡히는듯한 느낌이 든다. 평소 거북목, 굽은 등, 골반 틀어짐, 휜다리때문에 고민이 있었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