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 위스퍼 - 행복한 엄마들의 아기 존중 육아법 베이비 위스퍼 1
트레이시 호그, 멜리다 블로우 지음, 노혜숙 옮김, 김수연 감수 / 세종(세종서적) / 200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내가 임신했을 때 읽은 거의 유일한 육아서적이다. 인터넷서점에서 다른 사람들의 평도 워낙 좋았고 또 아는 언니가 좋다고 추천해줘서 읽었었다.
 
돌 전까지 아기를 대하는 법과 돌 이후 아기를 대하는 법, 이렇게 두권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일단 난 1권만 읽었다.
 
임신했을 때 이 책을 읽고는 '와~정말 이렇게만 하면 되겠다. 너무 환상적이야!!!'하고 감탄했는데, 막상 애를 낳아놓고 보니 그 책에 나온 대로 한다는 건 거의 불가능이나 마찬가지였다. 그래서 역시 책에 나온 것과 현실은 다르다고 생각하며 슬슬 이 책을 멀리했다.
 
그러다가 아이가 두달 좀 넘은 어제 다시 이책을 읽어봤는데,
역시 임신했을 때 읽었던 것과는 느낌이 많이 달랐다. 훨씬 더 실감나게 팍팍 와닿았고 더 잘 실천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특히 아기를 대하는 기본적인 태도나 마음가짐(아기를 하나의 감정과 생각을 가진 인격체로 대하는 것)을 다시 돌아볼 수 있게 되었다.
그래, 가장 중요한 것은 구체적인 테크닉들보다도 아이를 대하는 기본적인 생각이나 태도일 것이다.
 
이 책에서 나온대로 실천할 수 있든 없든 이 책은 분명 아주 좋은 육아서 중 하나이다.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