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 빛나는 밤에 - 신비로움으로 가득한 밤 아트사이언스
니컬라 에드워즈 지음, 루시 카트라이트 그림, 안성호 옮김 / 보림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별이 빛나는 밤에 "라는 책의 제목처럼 그림조차도 낭만적인 책.

어릴 적 시골에서 내가 보았던 별이 쏟아질 것 같은 하늘을 더 이상은 보기 힘든 요즘

아이에게 책으로 나마 별들을 보여 주고 싶은 마음으로 아이와 함께 읽은 책.


"별이 빛나는 밤에"


목차를 보고 한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책임을 바로 알 수 있었다.

책의 목차는

밤의 원리/ 밤의 역사/ 하늘은 밤에/ 지구는 밤에/ 동물들은 밤에/ 사람들은 밤에

책에는 자전, 공전, 인더스문명, 마야문명 등과 같은 

유아가 이해하기에는 어려운 단어들이 있었지만

그림이 자세히 그려져 있기에 책을 읽어 줄 때, 

흐름이 끊기거나 어려워하는 기색 없이 잘 들었던 책이다.



밤과 어둠을 좋아하지 않는 아들인데도 책을 재미있게 읽었던 이유를 생각해보면

첫째, 그림이 내용을 충분히 담고 있으면서도 예쁘다.

둘째, 한가지 주제를 여러 방면으로 풀어내어 담고 있다.

셋째, 용자리, 날아다니며 잘 수 있는 새등 알지 못했던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무엇보다도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것에 대해서 밝고 재미있게 풀어냈다는 점이 아이의 흥미를 유지시키기에 좋았던 책이다.



"밤새 속 태우던 일도 자고 나면 으레 해결되기 마련이다."

-존 스타인벡

이 책을 통해 아이가 밤을 이전과는 다른 위미로 받아들이기를 기대해 보는 맘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