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의 목적 - 네 번의 삶.단 하나의 사랑
W. 브루스 카메론 지음, 이창희 옮김 / 페티앙북스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네 번의 삶, 단 하나의 사랑>

 

몇 달 전, <말리와 나>라는 책을 재밌게 읽었던 기억이 있다.

이 책 역시 개를 소재로 쓰여졌다고 하여 읽어보게 되었다.

<내 삶의 목적>은 사랑스러운 개가 전생의 기억을 간직하며

여러번 환생하면서 자신의 삶의 목적을 알게 되는 내용이다.

개가 전생의 기억을 모두 간직하며 환생한다는 설정이

매우 독특하고 신선하게 다가왔으며 사람의 시선이 아닌

개의 시선을 통해 이야기가 전개된다는 점이 무척 흥미롭게 느껴졌다.

이 사랑스러운 개는 네 번의 환생을 통해 토비, 베일리, 엘리, 버디라는

이름을 갖고 삶을 살게 되는데

잡종개, 사랑받는 애견, 인명 구조견, 유기견으로서의 삶을 살면서

개의 시선으로 소소하고 다양한 일상들을 재밌게 또는 슬프게 담아내고 있다.

개의 시선으로 다양하게 보여지는

우리 세상의 모습들은 많은 것을 느끼게 해준다. 

 

개는 네 번의 삶을 살면서 진정한 삶의 목적을 찾는다.

하지만 이 개가 찾은 삶의 목적보다 더 중요한 것은 네 번의 소중한 삶과,

그동안 만났던 사람들과 나누었던 사랑인 것 같다.

비록 사실이 아닌 허구적인 이야기지만 이 책을 읽으며

사람과 동물이 나눌 수 있는 사랑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고,

개의 입장에서 그들의 삶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누군가를 사랑하는 방법을 사랑스런 개의 이야기를 통해서

배울 수 있었고 마음이 따뜻해짐과 감동을 느낄 수 있었다.

나는 애완동물을 키우고 있지는 않지만

애완동물을 직접 키우는 분들이나 키우셨던 분들이

이 책을 읽는다면 아마 나보다 더 많은 것을 공감하며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