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남자친구가 제일 문제다 - 세상에서 가장 심각하고 위험한 당신의 연애를 위한 과학적 충고
김성덕 지음 / 동아엠앤비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가장 심각하고 위험한 당신의 연애를 위한 과학적 충고>

 

<네 남자친구가 제일 문제다>라는 제목은

솔직히 관심을 끌 수 있는 제목인 것 같다.

몇 년 전, TvN 채널에서 방영했던 롤러코스터 남녀탐구생활 프로그램을 보면서

남녀의 심리묘사를 재미있게 표현한

참 신선하면서도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던 프로그램으로 기억된다.

그 프로그램의 프로듀서였던 김성덕 PD가

이 책의 저자라고 하니 더 관심있고 흥미롭게 다가왔다.

<남자셋 여자셋> <세친구> <롤러코스터 남녀탐구생활>을

만들었던 김성덕 PD가 카이스트에서 석사공부를 하고 제출한 논문을

대중적인 연애상담서로 바꾼 책이 바로 이 책인 것이다.

 

 

이 책은 평범한 연애 지침서가 아니라

여자들이 최대한 남자를 정확하게 알고

연애나 결혼을 준비 및 실행할 수 있도록

현실적이고 직설적인 조언을 한다.

또한 직설적인 조언과 더불어 유머와 재치가 함께 있어서 재밌게

지루하지 않고 금새 읽을 수 있었다.

이 책은 총 4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내가 결혼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어서 그런지

3장에 담겨 있는 결혼에 관한 내용들을 가장 관심있게 읽었다.

결혼에 대한 조언과 충고들을 읽으면서

공감되는 부분들이 가장 많았고, 많이 와 닿았다.

또한 결혼 전에 체크해야할 것들에 대한

이야기도 담겨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

연애와 결혼에 대한 실용적인 제안들과 조언들을 만나고 싶다면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남녀심리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으면서

현실에서도 적용해 볼 수 있는 지침서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