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에서 책 읽기 2 - 뚜루와 함께 고고씽~ 베스트컬렉션 인문.교양.실용편 카페에서 책 읽기 2
뚜루 지음 / 나무발전소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페에서 책 읽기 2>

 

이 책의 저자와 책을 처음 알게 된 건 작년이다.

<카페에서 책 읽기>라는 제목에 관심이 생겨 구입했었다.

그리고 얼마 전 그 책을 읽었었는데

또 이렇게 <카페에서 책 읽기 2>가 출판되어 읽게 되었다.

사실 이런 스타일의 책은 <카페에서 책 읽기>를 통해 처음 접해보았다.

이 책은 '뚜루'라는 저자가 책을 읽고 자신의 느낌이나 감상, 설명 등의

서평들이 웹툰 형식으로 담겨있다.

개인적으로 책을 소재로 한 책들을 굉장히 좋아하고 자주 읽는 편이라

책을 소개해 주거나 책을 소재로 한 책들을 여러 권 읽어보았는데

이 책은 느낌이 조금 달랐다.

서평과 웹툰을 적절하게 결합시켜서 그런지

독특하면서도 더 매력적인 것 같다.

책을 소개해주기도 하지만 작가의 주관적인 생각들이 많이 담겨져 있는 것 같고,

그 책 자체가 다루고 있는 주제에 대해서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고 있다.

또한 <카페에서 책 읽기 2>에서는 우리가 잘 접해보지 못하는

인문, 교양, 실용 관련 책들을 재미있게 풀어서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실제로 읽었던 책들이 나오면 괜히 반갑기도 하고

작가와 공감되는 부분도 여러 번 있었고,

또 그러면서 그 책에 대한 느낌을

다시 한 번 떠올리고 되짚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또한, 아직 읽어보지 못한 책이 나오면

마치 내가 간접적으로나마 그 책을 읽는 것 같아서 너무 유익했고

그 중 좋았던 책은 다음에 꼭 읽어봐야지 생각하며 메모해 놓았다.

 

 

우리나라 성인들의 연간 독서량이 점점 감소하고 있다는 기사를 읽었다.

스마트폰의 발달 등의 여러 가지 이유들이 있겠지만

독서라는 그 자체에 부담을 느껴 쉽게 책을 읽지 못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카페에서 책 읽기>에서는 독서에 대해 부담감을 가진 사람들이나

자신의 독서 취향을 알고 싶은 독자들이 읽으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다시 말해 이 책은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할 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좋은 책들을 소개 받을 수 있는 책이 될 것이다.

더불어 책과 더 친해지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다른 사람의 서평을 이렇게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니!

이 책을 다 읽고 덮을 때에는 어느새 읽고 싶은 책의 위시리스트가 더 많아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