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몰입 - 눈앞의 성취부터 붙잡는 힘
로버트 트위거 지음, 정미나 옮김 / 더퀘스트 / 2018년 2월
평점 :
절판


 

 

한 가지에 끝까지 깊게 몰입하지 못한다.
깊게 몰입해 집중하는 것이 어렵게만 느껴진다.
무언가를 성취해본 기억이 언제였던가, 모든것이 다 자신없어진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자존감이 낮아진다.
내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명확히 알고 싶다.
나 자신에 대해 더 깊게 알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싶다.

이런 생각 혹은 상태에 빠져있는 사람들은
한 번씩 읽어보면 좋을 책이 바로 '작은 몰입'이다.

일상의 작은 일, 소소한 일 등을 통해 하나 둘 성취를 해가면서
내 안의 깊은 몰입을 이끌어내는 것,
그 과정에서 내가 알지 못하던 나를 만나는 것, 나를 이해하고 파악하는 것은
크고 거창한 것이 아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부터 시작될 수 있다.


책에 대해 얘기하려면 용어 정리부터 하고 시작해야 할 것 같다.
'마이크로마스터리 : 작은 단위의 숙달된 지식이나 기술'

책 속에서 저자가 작은 몰입, 마이크로마스터리를 위해서
제시하는 일들은 '겨우 이걸로 가능할까?' 싶은 것들이 대다수를 이룬다.
통나무 베기, 맛 좋은 빵 굽기, 밴치 프레스, 커피와 소금으로 필름 현상하기,
가격 흥정하기, 부엌갈 갈기 등인데 살면서 꼭 알아둘 필요가 없는 것들이 많다.
그러나 지금의 몰입을 위해서 좋은 활동들이자 몇 년이 지났을 때
꼭 써먹을 일이 있을지도 모르는 일들이기도 해서 호기심을 자극한다.

처음에 목차를 보고서 고개를 갸우뚱 하기도 했으나
내용을 보니 바로 고개를 끄덕이게 되었다.

각각의 주제에 대해 단계의 지침들이 들어 있어서 단계별로 직접 행동해볼 수 있다.
이 중에 몇 가지는 책을 읽자마자 해봤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빠르게 몰입해 성공해낼 수 있어서, 살면서 언젠가는 또 필요하게 될 것 같아서
재밌게 해냈다. 실제로 초밥 만드는 것과 부엌칼 갈기는 계속 해보고 있기도 하고.

가끔씩 한 템포 쉬어가면서 나를 알아가는 시간을 갖는것도 좋을 것 같아
앞으로 이 책을 자주 들여다볼 예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