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민한 게 아니라 섬세한 겁니다 - 뇌과학자가 말하는 예민한 사람의 행복 실천법
다카다 아키카즈 지음, 신찬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일단 책이 가벼워서 좋았다, 글씨도 예뻐서 더욱 잘 읽혔다.
읽으면서 느낀 것이지만 책에 사용된 폰트와 저자의 화법이 닮은 것처럼 느껴졌다.

뭔가 몽글몽글한 느낌이 들었던 것은 나뿐일까.
나와 비슷한 저자의 모습을 보며 예민함이 잠시 내려놓아진 기분이 들었고
왜인지 모르겠으나 마음이 말랑거리는 듯했다.
내가 완벽히 '이해받은' 느낌이랄까?

정말 마음을 편안히 내려놓고 보기 시작했는데 읽는 시간이 정말 좋았다.
있는 그대로의 나를 받아들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예민한 나를 더 사랑할 수 있는.

저자가 예민함을 받아들이면서 터득한 방법은 모두 내가 이미 하고 있는 것들이었다.
새롭게 배울 것이 없기 때문에 약간 아쉬운 마음이 들었지만
기존에 하고 있는 나름의 실천법을 좀 더 강화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에
결론적으로 이것 또한 만족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본인이 예민한 경우이거나 친한 친구 혹은 연인이 예민한 사람일 경우
이 책을 읽어두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여기에 이것저것 조금씩 수정을 더하면
그럴싸한 '나 사용법'이 될 것 같기도 하다.
그래서 저자의 조언대로 나의 하루를 좀 더 섬세하게 글로 정리해보려고 한다.
평소 '기분노트, 생각노트'라는 개념으로 내 기분과 생각을 정리해놓곤 했는데
이것보다 좀 더 심화된 버전으로 가야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로 인해 크고 작은 팁들을 다양하게 얻었다.
이 책을 정말 잘 읽었다고 생각한다.
저자의 다른 책들도 순차적으로 모두 읽어볼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