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욕적이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 초등학교 선생님이 검증해 온 의욕을 생산해 내는 도구들
누마타 하키히로 지음, 정혜주 옮김 / 도슨트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 

쉬고 싶다.

 아무 생각이 없다는 내용의 웃긴 사진들이 인터넷에 심심치 않게 돌아 다니고 있다.

무언가를 하기에 사람들은 대단히 지쳤고 모든 일에 의욕도 없다.

 그저 해야만 하기 때문에 그냥 하는 것일 뿐이다.

나 역시 다양한 것을 하고 싶어서 목표는 곧잘 세우나

그것을 실천하기에는 언제나 갖가지 어려움이 따라 얼마안가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다.

 막상 목표를 제대로 세웠다 하더라도

제대로된 의욕이 생기지 않아 목표로 한 일을 끝까지 해결해내는 것 또한 어려웠다.

의욕을 제대로 끌어내 원하는 일을 완벽하게 달성하고 싶어 이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결론적으로 봤을 때 이 책은 아이들을 키우고 가르치는 부모님이나 교사, 실천능력이 떨어지는 성인 모두가 꼭 읽어야 할 책이라고 생각한다.

가장 흥미롭게 읽었던 부분은 PART3 부분.

 의욕 충전에 속도를 더하는 방법은 주로 칭찬에 관한 내용이었다.

나의 의욕도 중요하지만 타인의 의욕을 이끌어 내기 위해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칭찬을 어떠한 방식으로 이용하느냐에 관한 것이었다.

이 책을 다 읽는다 하여도 마음이 들뜨고 가슴의 두근거림이 없다면 의욕을 불러 일으키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매해 계획만 세우고 제대로 실천하지 못하는 나 자신에게 질렸다면 한 번쯤은 꼭 읽어보길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