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체 - 그의 사상의 전기
뤼디거 자프란스키 지음, 오윤희.육혜원 옮김 / 꿈결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구매하는 사람들의 심리는 크게 2개로 나뉠 것이다.
그냥 책장에 꽂아놓고 보고 싶어서, 혹은 진짜로 읽어보고 싶어서 노력을 하기 위해서.
나의 경우는 두 가지가 섞여 있었다.
니체에 대해서 참 많이 들어보고 알았지만, 대체 뭘 말하는 건지 정확하게 알 수가 없어서 궁금했

다.
내가 가진 니체에 대한 지식은 단지 수박 겉핥기 수준이었기 때문이다.
과연 내가 끝까지 다 읽을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있었지만 그래도 시도해보았다.
천천히 끝까지 읽어낼 수 있기 위해서 노력도 했고.
'신은 죽었다'라는 자극적인 혹은 피치가 강한 문장외에도 니체는 참 많은 생각을 하던 사람이었다

.
책에서는 니체의 일대기를 다루면서, 니체의 삶의 전환점에 따라서 니체의 저서들을 인용하여 그의

생각을 정리해준다.
읽으면서 이 책을 쓴 사람이 진짜 대단하다는 생각과 함께, 글을 번역한 분들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니체의 생각을 자세히 풀어놨고, 그것을 그의 저서를 가지고 입증하였기 때문에 읽어내려가면서 나

와 니체가 생각을 서로 이야기한다는 느낌도 받았다.
위대한 학자와의 생각을 교류하는 느낌이라니. 대단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