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천재 조승연의 이야기 인문학 언어천재 조승연의 이야기 인문학 1
조승연 지음 / 김영사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문학 인문학 요근래에 아주 난리였던 거 같다.
이 책도 인문학 열풍에 한 발 넣어놓은 책이다.
단, 다른 인문학 책과의 차별성은 분명히 있다.
바로 '단어'에 접근하는 것.
단어를 문맥이나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걸 굉장히 중요하게 여기는 나로서는
단어의 어원이나 그것과 관련된 이야기를 읽고 보는 경험이 굉장히 색다르고 즐거웠다.
한국어 단어에는 익숙하지만, 외국에서 들여온 외래어의 어원에 대해서는 짐작하거나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 갔던 것들이 사실 많았다.
[이야기 인문학]을 읽으면서 여러가지에 대해 많이 배우는 느낌이 들었다.

제목은 '인문학'이지만, 다른 인문학 서적들이 묘하게 딱딱하고 지적, 감정적 우위에서 독자를 대하는 것과는 다른 전개 방식을 가지고 있어서 마음에 드는 책이었다.

책의 세세한 내용을 다 말해주고 싶을 정도로 꽤 재미난 이야기들이 많았다.
조금 더 자세하게 서술되고 조금 더 격식을 갖춘 상식서적을 읽는 느낌이 드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