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 풀링 - 하루 한 번 가글링으로 온몸의 독소가 빠진다
브루스 피페 지음, 엄성수 옮김, 전홍준 감수 / 새로운현재(메가스터디북스)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하루 한 번 오일을 사용하여 가글하는 것으로 몸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일전에 텔레비전 교양 프로그램에서 이것에 대해 소개하는 것을 봤었다.

그리고는 오일을 입에 넣고 굴려야 한다는 것에 조금은 경악하면서 지나갔었다.

그리고 만나게 된 [오일 풀링]!

과연 독소가 어떻게 사라지는지, 입안 오일 가글링으로 모든 병이 사라지는지에 대해서 궁금했고 그렇게 하면 무엇이 달라지는지가 궁금했었다.

[오일 풀링]이라는 책 구성은, 일반적으로 새로운 대체요법을 설명하는 책의 구성과 매우 닮아있다.

처음에는 오일 풀링에 접근하게 된 이유, 오일 풀링을 통해 나탄나 현상들, 그리고 오일 풀링을 실제로 하는 법이라는 크게 세가지 부분으로 나뉜다.

식물성 오일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오일 풀링은 입에 오일을 직접 넣어야 한다는 것 때문에 사람들이 꺼려하기 마련이다.

그리고 오일에 어떻게 체내 독소가 녹아져 나오는지도 잘 이해가 되지 않았다.

책을 천천히 읽어 내려가다보니 신기하기도 했지만 이해가는 부분들이 참 많았다.

그리고 오일 풀링에 대해 사람들이 가지는 편견과 오해를 풀어주는 부분이 있어서 매우 좋았다.

가령 아말감이나 이에 각종 충전재를 씌운 경우는 하면 안된다는 이야기를 익히 들었는데, 간단하게 안 그래도 된다고 설명하니 명쾌했다.

디톡스, 디톡스 요즘 말이 참 많다.

하루 한 번 쉽게 구할 수 있는 식물성 오일로 독소를 빼낼 수 있는 이 방법을 통해서 디톡스를 한다면 몸도 안 힘들고 더 편하게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