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2.0 3 - 성경통독을 위한 최고의 자습서 성경 2.0 3
김동순 지음, 배광선 그림, 하이툰닷컴 기획 / 씨엠크리에이티브(CM Creative)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벌써 [성경 2.0 여호수아, 사사기, 룻기] 편이다.

생각도 못했는데 벌써 3권이 나온 것이다.

요즘 큐티에서 마침 사사기를 다루고 있는데, 그 내용을 생각하며 읽으니 큐티가 더 잘 이해되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항상 드는 생각은 성경을 이해하는 데 있어서 그 당시에 대해 잘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한국 정서에만 바탕을 두고 성경을 읽고 설교를 듣다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 넘긴 적이 많았다.

으레껏 내가 잘 모르니 그러겠지 라는 생각으로 넘긴 적도 많고 말이다.

이 책이 조금 더 일찍 나오고, 내가 조금 더 잘 알았다면, 설교를 그런 식으로 넘기지 않았을 것이다.

성경을 읽으면서 잘 모르는 단어는 그냥 넘겨버리는 경우도 사실 많았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과거에 그랬던 나를 반성하고는 한다.

[성경 3.0]은 내용을 쉽게 풀어내서 좋다.

물론 그림보다는 글씨가 많은 만화책이기는 하다.

하지만 글씨가 압도적으로 많은 것도 아니고 읽어 내려가면서 이해가 되도록 약간씩 각색된 부분이 많아서 좋다.

만화이라는 특성을 살려서 딱딱한 성경을 부드럽게 풀어낸 부분도 참 마음에 들고 말이다.

오죽하면 이 책을 읽게 될 때마다 나는 부모님께 읽어보시라는 말을 하고는 한다.

성경을 잘 이해하는 데 참 좋은 책이기 때문이다.

그림도 웃기고 유머까지 담고 있으니 이만한 성경 강해(?) 책이 또 있을까.

이 책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 모든 분들께 아주 감사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