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결혼 공식
에이미 웹 지음, 박지니 옮김 / 새로운현재(메가스터디북스)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미혼 여성이라면 쉽게 듣는 이야기들이 있다.

1. 일단 아무나 좀 만나봐. 만나봐야 잘 고르지.

2. 아무나 개나소나 만나면 안 돼. 때 되면 좋은 사람 다 생기게 되어있어.

아주 상반된 두가지 이야기를 듣게 되는데, 뭘 선택해야하는지 도통 알 수가 없다.

[여자의 결혼 공식]에서는 아무나 만나면 안 된다고 말한다.

그런데 마냥 넋놓고 기다리라는 이야기가 아니다.

인연은 기다리는 게 아니라 만들어가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

책을 쭉 읽어 내려가다보니 뭔가 신기했다.

어떤 사람과 만나야할지 도통 알 수가 없는 한 여자가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에 가입한다.

그리고 100여명에 달하는 여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그들의 메시지나 프로필을 분석한다.

읽어 내려가다보니 참 별걸 다 했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었다.

자신의 잠재적 경쟁자들을 분석해서 그들의 경쟁력을 벤치마킹하는(?) 모습이 대단하다는 생각도 들었고.

다른 사람들을 분석하는 와중에 저자의 생각도 바뀌고 자신의 모습도 바뀌기 시작한다.

매력적으로 보이는 것은 어쩌면 한끗차이 라는 생각도 들었다.

거짓말이 아닌 자신을 조금 더 포장(?)하고 꾸미는 방안을 만든다는 느낌(?)이었다.

사실 앞 부분보다는 책의 후반부가 더 재미있고 읽을만 하기는 하였다.

앞 부분에 다른 여자들을 벤치마킹하는 것은 조금 재미가 없기는 했었기 때문이다.

내가 잘 갈고 닦으면 더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겠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