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2.0 2 - 성경통독을 위한 최고의 자습서 성경 2.0 2
김동순 지음, 배광선 그림, 하이툰닷컴 기획 / 씨엠크리에이티브(CM Creative)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전에 [성경2.0 1권 창세기, 욥기]를 읽었었다.
읽고 나서 느낀 것은 책을 만드신 분들이 정말 엄청나게 고생을 많이 했다는 점이었다.
정말 정말 성경에 대해서 알아가는 것은 어렵다.
내용도 쉽지 않고 전혀 일면식이 없는 중동 문화권의 내용이라서 그런지 왜곡도 많고 곡해도 많다.
신학대학교에 들어가지 않고는 도통 알 수가 없으리라고 사실 포기한 부분도 꽤 있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나는 [성경 2.0]을 읽으면서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
만화로 되어 있으면서, 그렇다고 내용이 부실한 것도 아니고, 되려 더 자세한 설명이 있어서 좋았다.
그냥 글자 그대로 해석할 수 밖에 없고,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던 부분들을 자세히 알고 이해하게 되니 성경에 대해서 더 친근해진 느낌도 들었다.
이런 책은 정말 많이 나오고, 교회에서도 이런 책을 꼭 읽기를 추천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성경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기에 우리가 제 멋대로 생각하고 제 맘대로 해석하는 것 같기 때문이다.
사실 이 책은 초신자이든 교회에 오래 다녀본 사람이든 모두 다 읽어야 한다.
초신자야 접해본 적이 드물어서 모른다지만, 교회 오래 다녀본 사람들도 제대로 모르는 것이 훨씬 엄청나게 많다.
그리고 그 짧은 지식으로 다른 사람들 기죽이는 것에 열심인 경우도 봤다.
정말 자신의 부족함과 낮음을 깨닫는다면, 성경에 대해 더 알고자 하지 않을까.
그런 경우에 큰 도움이 될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