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섹스를 배울 시간 - 만지고 느끼고 사랑하고 성장하라
조명준 지음 / 성안당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지금은 섹스를 배울 시간]은 굉장히 특별한 책이다.
섹스는 성장할 수 있어야 행복하다는 책 표지의 문구도 굉장히 인상적이었다.
성과 섹스에 대해서 공론화시켜 말하기 어려운 사회에 살아서 그런 걸까.
내가 [지금은 섹스를 배울 시간]을 읽으면서 새롭게 알게 된 것이 너무나도 많았다.
우습게도 나의 몸에 대해서도 제대로 몰랐고, 남자의 성에 대해서는 더더욱 몰랐었다.
읽어 내려가다보니 음성화되어 암암리에 이야기되고는 하는 성과 섹스에 대해 더 생각해보게 되었다.
하다못해 건강한 성관계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콘돔 사용법에 대해서도 제대로 몰라서,
원치않는 임신으로 산모와 태아 모두 고통받는 경우도 많이 보았다.
젊어서는 남자들이 섹스를 갈구하고 또 갈구하는데,
중년이 되면 밤이 무섭고 아내가 무서워서 집에 들어가고 싶어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왜곡된 성지식과 섹스 지식으로 인해서 생기는 결과라는 글을 읽고 있으니 우리가 얼마나 섹스데 대해서 무지한가를 깨닫게 되었다.
부부에게 참 필요한 책이 바로 [지금은 섹스를 배울 시간]라는 생각이 들었다.
부부관계에서 섹스를 빼놓을 수 없고
영혼이 동행함과 함께 육체도 동행하게 되어야하는데, 이런 책을 읽으면 참 많이 도움이 될 것이다.
함께 즐기고 함게 성장하기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책이고 배움이라는 생각이 드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