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있으면 성공하는 줄 알았다 - 회사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29가지 여자의 생존법칙
마리온 크나츠 지음, 정윤미 옮김 / 새로운현재(메가스터디북스)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능력 있으면 성공하는 줄 알았다]라는 책의 제목은 참 슬프다.

여자가 성공하기가 얼마나 어려운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느낌이라서...

사회생활을 하다보니 참 어렵다.

여자의 적은 여자이고, 여자의 적도 남자이다.

남자들은 여자들이 무능력하다고 생각하고 일에 집중하지 못한다고 무시하기 일쑤이다.

여자들은 어떤 이유에서인지 모르겠으나 그냥 같은 여자에 대해서 좋아하지를 않는다.

참으로 어려운 현실이지...

[능력 있으면 성공하는 줄 알았다]에서는 이런 현실을 제대로 직시한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회사에서 제대로 생존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사랑받기 위해 입사한 것이 아니니, 동등하게 자신의 능력을 견줄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 노력해야한다고 말한다.

29가지의 법칙 중에서 놓쳐서는 안되는 것들이 하나도 없었다.

특히나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습관적으로 웃지 말라'는 것이었다.

보통 직장에서 여자직원에서 밝고 맑고 상큼하기를 바라는데, 그것은 동등한 직장인으로 보는 것은 아니었다는 느낌이 들었다.

능력있고 그 능력에 대해서 인정받는 사람들을 보면, 되려 여성스럽고 다정한 사람이라기 보다는 열심히 일하는 사람인 경우가 많았다.

일을 잘 처리하고 공과사를 확실히 구분하는 여자를 사람들이 결국에는 인정한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회사에서의 나의 모습은 어떤 것일지에 대해서 곰곰히 그리고 많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