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2.0 - 성경통독을 위한 최고의 자습서 성경 2.0 1
김동순 지음, 배광선 그림, 하이툰닷컴 기획 / 씨엠크리에이티브(CM Creative)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책?

스태디셀러 중 최고를 꼽으라면?

바로 성경을 이야기 할 것이다.

그런데 이런 성경을 읽는 것은 도통 쉽지가 않다.

문화적 배경 자체가 판이하게 다르고, 말 또한 어렵다.

현대국어로 바꿔서 번역이 되기는 하여도, 문화권이 다르니 이해가 어려운 부분도 많고 말이다.

그런 성경을 쉽게 풀어서 그것도 만화로 그려낸 책이 있다.

바로 [성경 2.0]인데, 나는 1권 창세기, 욥기 편을 만나보았다.

중간중간 읽기 쉽게하기 위한 tip이 있고, 가계도도 나와 있어서 짐짓 많은 인물을 보면서 엉켜버릴지도 모르는 구조를 명확하게 그리게끔 한다.

[성경 2.0]을 읽으면서, 어릴 때도 이런 책이 있었다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였다.

어릴 때 읽은 성경 만화는 그림체도 조금 난해하고, 글자체도 어렵게 생겨서 괜히 부담감이 많았다.

하지만 [성경 2.0]은 어른이든 아이들이든 쉽게 읽을 수 있게 생겨서 만족스러웠다.

사람이 워낙에 많이 나오는 창세기, 친구들의 이야기가 뭐가 뭔지 조금 헷갈리기도 하는 욥기를 쉽게 풀어주고 있어서 좋았다.

책의 겉표지에 정일웅 총신대학교 총장의 말이 있는데, 그 말에 참 적합한 책이다.

"초신자라면 누구나 이 책으로 먼저 하나님을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이 책은 아주 쉽지만 하나님의 말슴이 그대로 녹아 있습니다. [성경 2.0]이 초신자들의 필독서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이런 책을 만들어 준 출판사에게 고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