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일상에서 부딪히는 철학적 질문들
앤서니 그레일링 지음, 윤길순 옮김 / 블루엘리펀트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우리가 일상에서 부딪히는 철학적 질문들]은 꽤나 매력적인 책이다.
살면서 한번쯤은 생각하게 되는 문제들에 대해서 저자의 생각이 쭈욱 나열되어 있다.
물론 그 생각이 100% 옳다고 할 수 없으며, 그것이 정설도 아니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저자의 생각에 대해서 읽으면서 내 생각을 제댈로 정립하게 되고 타인의 사고를 수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배운다는 측면에서 꽤나 자극적인 책이기도 하다.
두뇌와 사고 자극적인 책을 읽으면서 즐거웠고 재미도 있었다.
가령 사랑, 성형수술 같이 철학적 질문과 관련이 짐짓 없어보이는 단어들에 대해 저자의 이야기는 독특하다.
그냥 너무나도 일상적이고 일반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문제들은 다양한 역사적 사실과 저자의 지식의 깊이와 결합된다.
그리고 평범한 독자인 내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수준과는 조금 다르게 그 이야기를 펼쳐 나간다.
문학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문학적 사고와 떨어질 수가 없는 나와는 다른 그 사고들은 내 사고를 직접적으로 건드린다는 느낌을 책을 읽으며 많이 받았다.
그리고 그 느낌들은 해당 명제에 대해서 다양하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무언가를 읽고 그에 대해서 깊이 생각하기를 좋아하는 독자라면 [우리가 일상에서 부딪히는 철학적 질문들]을 꼭 읽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이 시간을 통해서 생각을 확장하고 심화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오랜만에 깊은 생각을 하게 하는 좋은 책을 만난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