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경영에 숨겨진 101가지 진실 기업 경영에 숨겨진 101가지 진실 1
김수헌.한은미 지음 / 어바웃어북 / 201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기업 경영에 숨겨진 101가지 진실]은 관련 지식이 부족한 내게는 참 어려운 책이었다.
경제 분야에 관심은 조금 있으나 관련 분야에 대해 공부해 볼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책을 읽어 내려가는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린 책이기도 하다.
아무래도 용어가 굉장히 낯설어서 그런지 꼼꼼히 읽게 되기도 하였고 말이다.
이런 나같은 사람을 위해서 친절하게 설명하는 책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예시가 다양하고도 구체적으로 나타나 있어서 꽤나 책 내용 이해에 도움이 되었다.
그래프나 표 그리고 신문 기사가 함께 있어서 내용을 구상해보기에도 도움이 되었고 말이다.
실제 기업을 들어 설명을 하니 괜스레 더 집중할 수 있어서 재미있기도 했다.
물론 읽어내려가는 중간중간 도저히 모르겠어서 인터넷으로 관련 개념을 검색해보기도 여러번이었지만 말이다.
주식에 관해서 관심이 많고 실제 투자도 하고 있는 개미군단의 개미라면, [기업 경영에 숨겨진 101가지 진실]을 꼭 읽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주식을 해본 적도 없는 내가 읽어도 개념이 팍팍 잡히는 것이 느껴지는데,
실제로 주식 투자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우량주에 적절히 투자하기 위해서라도 책의 내용이 꽤나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한다.
책을 계속 읽으면서 든 생각은 기업 경영이 참 여러 변수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었다.
사람과의 관계 뿐만이 아니라 자금운용을 어떤 식으로 하고, 그것을 남들에게 어떤 식으로 보여줄 것인지가 기업 이미지 뿐만 아니라 기업 경영에 큰 변수라는 점이 꽤나 복잡하게 느껴졌다.
기업에 몸 담고 있지도 않고, 기업 경영에 대해서는 참 잘 모르지만
그런 내게도 쉽게 그리고 꼼곰하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